Cars

자동차세 계산기 위택스 지방세 미리계산

일년에 두차례씩 꼬박꼬박 자동차세가 부과된다. 이번 12월에 부과된 자동차세 고지서를 보며 차년도에는 연납신청을 통해 조금이라도 세금 절약하는 절세를 시도해봐야 겠다. 연납신청시 약 10%정도를 감면 받을 수 있기에 필자의 경우 2~3만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다. 치킨이 한마리 반이다. 년간 자동차세가 얼마나 부과될지 위택스 사이트에서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다. 자동차세 고지서가 나올 때쯤음에 생각난 김에 자동차세를 미리 계산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필자가 직접 해보니 위택스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자동차세 계산은 다른 로그인 절차가 필요없이 계산을 할 수 있었다.

자동차세 계산기

지역마다 편차는 있을 수 있지만 자동차세 계산기를 두들겨 보면서 부과된 자동차세가 더나오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아래는 이번에 받은 자동차세 고지서이다. 납기내 기준으로 129,870원이 부과 됐다. 자동차세 계산기에서는 얼마나 나오는지 비교해보겠다.

자동차세 고지서

자동차세 연납신청시 최대 10% 세액 공제

고지서 중간쯤에 보면 연납신청시 세액 공제 내용이 간단히 적혀있다. 1월에 신청하면 10%할인이 되고 3월에 신청하면 7.5%, 6월에 신청하면 5%, 9월에 신청하면 2.5% 공제가 된다. 연납신청은 빠르면 빠를 수록 공제율이 높다. 이번에는 부과된 대로 납부를 하고 내년 초에 바로 연납 신청을 해야겠다.

 

자동차세(소유분)

자동차세 계산기

www.wetax.go.kr/main/?cmd=LPTIHH0R0

지방세정보>지방세 미리계산>자동차세

자동차세를 미리 계산하기 위해서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지방세정보> 지방세 미리 계산> 자동차세(소유) 메뉴를 찾아 이동한다. 이게 번거로우면 위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바로 자동차세 계산이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한다.

자동차세 계산하기

자동차세 계산 화면이다. 먼저 차종을 선택한다.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특수차, 삼륜이하 소형차 등 선택이 가능하다. 이어서 차량용도를 선택한다. 영업용, 비영업용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자가용이라면 승용차, 비영업용을 선택하면 된다.

 


차량용도까지 선택이 끝나면 추가로 선택 또는 입력해야 하는 사항이 화면에 나타난다. 자동차 등록일, 과세년도, 배기량 등이다. 이 항목의 빈칸을 채우고 세액미리계산 버튼을 눌러주면 년간 세액이 계산되어 화면에 나타난다.

 


자동차세 계산내역이 화면에 나타났다. 친절하게 상반기 하반기 구분을 해두어 이번에 납부해야 할 금액을 편하게 비교할 수 있다. 이번에 부과된 12월 분 자동차세는 하반기 자동차세다. 지방세(자동차세) 계산기에서 미리 계산한 내역과 정확히 일치한다. 지방세(자동차세) 계산기를 통해 앞으로 있을 가계지출을 미리 예상해 보며 예산을 준비하면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될 듯하다.

 

자동차세는 일년에 두번 상반기 하반기 나누어서 납부한다. 연납을 신청하면 일년치 자동차세를 한번에 납부하고 약10%정도 세액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조금이라도 세액을 줄이려면 연납신청을해 년간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는 편이 낫다.

 

연식 오래된 자동차 슈퍼캐패시터 16V83F 로 성능 향상 시키기 알리익스프레스 수령 및 설치 실패기

자동차종합검사 예약 결제 및 검사 (Feat. 강남 송파모터스, 사설위탁지정업체)

지방세 주민세 (국민)은행 앱에서 조회 및 납부방법

자동차 보험 자동차 침수 피해 보상 보험료 할증 여부

자동차 운전면허 갱신 (셀카) 사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등록하기

모바일 운전면허증, PASS앱 신분증 모바일(스마트폰) 속으로

소나기와 우박, 우박 자동차 파손 피해 보상

자동차보험료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Related Posts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신차를 구입할 때 결제 방식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은 중요하다. 일시불, 할부, 현금,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는데, 각각의 방식은 자신의 재정 상태와 필요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 특히, 목돈이 부족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퇴계원 나들목 ~ 일산 나들목 구간은 국민연금공단의 자회사인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건설하고 운영 관리 중이다. 한국도로공사가 아닌 민간투자자본에 의해 건설된 고속도로이다. 즉 민자도로다. 이 구간의 통행료는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징수한다. 하이패스도…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는 울산광역시의 자랑스러운 랜드마크로, 울산하버브릿지(주)에 의해 운영 관리되고 있다. 울산의 남구와 동구를 최단 거리로 연결함으로써 주민의 편익 증진과 물류 비용 절감, 그리고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유료도로이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신차 구입 시 고려해야 할 결제 방식은 다양하다. 일시불과 할부, 현금과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며, 목돈을 준비해 일시불로 구입할 계획이라면 신용카드 결제가 유리할 수 있다. 이는 신용카드 사용…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수년전 경부고속도로에서 시간을 착각하고 버스전용차로를 타고 가다가 카메라가 번쩍하는 걸 눈으로 보고 감짝 놀라 바로 차로를 나와 지금 시간이 몇시인지 확인했던 기억이 난다. 9시가 넘은 줄 알았는데, 8시를…

인천대교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방법

인천대교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방법

인천대교는 인천국제공항과 송도국제도시를 연결하는 대한민국 대표 교량이다. 송도에서 인천국제공항 및 영종도, 송도 주변 관광지를 가려면 이 다리를 꼭 건너야 한다. 물론 유료도로로 통행료를 납부해야 한다. 하이패스가 설치되어 있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