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톡 새로운 계정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이라고 하면 이제 전국민이 다 아는 브랜드다. 카카오톡은 별명도 생겼다. 국민톡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노란톡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국민톡이라 불리는 유래는 아마도 전국민이 다 사용하기에 이렇게 불려진듯 하다. 노란톡이라 불리는 유래는 카카오톡의 배경이 되는 색, 상징이 되는 색이 바로 노란색이다. 처음에 스마트폰 보급과 함께 카카오톡이 처음 소개됐을 때, 노란색 배경으로 한 채팅 앱이 너무 원색이서서 부담스러웠다. 벌써 10년이 지났을 까, 이젠 노란색이 익숙하다. 이제는 다른 색 채팅이 오히려 어색하다. 익숙해진다는 게 참 신기하다. 많이 늦었지만 카카오톡, 국민톡, 노란톡 등 뭐라고 불리든 이 대중적인 채팅앱의 계정 생성 방법을 적어보도록 하겠다.

카카오톡(노란톡) 새로운 계정 만들기

삼성 갤럭시나 LG에서 나온 스마트폰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계열 이기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해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한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한다. 이전에 가입한 이력이 있으면 계정ID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하면 되지만, 카카오톡을 새롭게 만들려면 하단에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눌러 새롭게 가입을 시작한다.

 


이전에 카카오톡 가입한 이력이 없거나 새롭게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어야 할 때, 카카오톡 실행 후, 첫 화면에서 새로운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를 눌러 계정만들기를 시작한다.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약관에 동의를 해야한다. 필수사항이 있고 선택사항이 있다. 선택사항 약관에는 광고 메시지 수산 동의사항도 있다. 광고 수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부분은 체크해제 한 후 진행한다.

 


카카오톡에 가입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휴대전화번호가 필요하다. 전화번호 없이는 가입이 안된다. 한 계정당 하나의 전화번호가 필요하다. 전화번호를 입력한다. 기본적으로 유심에 등록된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입력이 된다.

 


전화번호 입력이 완료되면 바로 인증을 시작한다. 휴대전화로 인증번호가 발송된다. 최신버전에서는 인증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다.

 


인증번호가 도착하면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화면으로 넘어간다.

 


휴대전화번호 인증절차 다음으로 계정 생성화면이 이어진다. 간단하게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과거에는 4자리 비밀번호도 가능했으나 최근에는 보안상의 이유로 8자리 이상 입력해야 계정을 만들 수 있다. 비밀번호 확인에 동일한 비밀번호를 다시 한 번 입력한다.

 


다음은 계정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다. 이름, 생년월일, 성별 등을 입력한다. 이름은 필수사항이고 나머지는 선택사항이다. 이름은 반드시 본명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주소록 친구가 자동으로 추가 되는 걸 원치 않는다면 마지막 부분에 체크를 해제한다.

 


이어서 프로필 사진 등록 단계이다. 특별히 지정하고 싶은 프로필 사진이 없다면 기본 이미지로 설정을 선택한다.

 


이제 마지막 단계이다. 이메일 등록 단계이다. 이메일이 있으면 등록하고 등록을 원치 않는다면 나중에 하기를 눌러 그냥 이 단계를 뛰어넘을 수 있다. 한 번 계정에 등록한 이메일은 삭제를 할 수 없다. 삭제나 수정이 안된다는 게 다소 부담스럽다 생각이 들면, 카카오 이메일을 만들면 되기 때문에 필자는 이 단계를 그냥 넘어가는 걸 추천한다.

 


카카오톡 계정만들기, 가입하기가 완료됐다. 이제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들과 대화를 하거나 익명의 다른 이들과 오픈채팅방을 통해 채팅을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및 차단 해제 방법

초간단 카카오톡 사진 원본 전송하는 법

카카오톡 음력생일 표시 방법

카카오톡 사진 묶어서 한번에 보내기

카카오톡 PC 아이패드 원격 로그아웃

카카오톡 PC 버전 오픈채팅방 개설 및 검색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확인하는 법

카카오톡 채팅방 글씨 글자 크기 사이즈 조절 (크게 작게)

카카오톡 전자출입명부 고위험 집합장소 출입 QR코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하는 법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켜기 (친구 생일, 내 생일 모두)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만드는 법 – 노란톡오픈채팅방

카카오톡 PC버전 2개 설치 방법 (sandboxie)

카카오톡 친구 목록 프로필 삭제하는 법

카카오톡 친구추가 안되게 전화번호 저장하는 방법 (#이름)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해제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드는 법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사진 저장하기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사진 전송 원본파일로 보내는 법

카카오톡 PC버전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카카오톡 자체 클라우드 저장)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자체 클라우드 저장)

카카오톡 데스크탑(PC, Mac)버전 인증하는 방법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5 Comments

    1. 안녕하세요. 진혜연님. 어떤 사진을 쓰신다는 거죠?? 인스타 DM 주시면 확인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2. 안녕하세요. 게시글 중에 카카오톡 새로운 계정 만들기에서 중간중간에 나오는 캡쳐본을 쓰고 싶습니다. 출처는 당연히 남길거고요!

    3. 네 알겠습니다. 출처 밝히고 사용하세요~ 추후에 사용하신 곳 링크 남겨주세요~ 부탁 드리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