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해제 방법

최근에 카카오톡이 새로 업데이트 되면서 문자 모아보기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됐습니다. 카톡 내에서 간단히 문자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어서 간편한 감이 있으나 답장을 보내려면 원래 문자메시지 앱에서 보내야 하는 단점이 있고 기존 가뜩이나 무거워진 카톡이 더 무거워 지는 것 같아 문자 모아보기라는 기능을 꺼버리려고 합니다. 해당 기능을 해제하려고 찾아 보던 중 설정 경로가 복잡하여 찾기가 힘들어 해제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꼭 이런 기능을 끌 때, 미로를 만들어 놓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문자 모아보기를 눌러 들어가면, 위와 같이 문자 함에 있는 모든 문자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톡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겐 문자 메시지가 왔을 때, 문자 앱으로 왔다갔다 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한 기능입니다. 다만, 필자와 같이 이 기능을 원치 않을 경우 아래 방법으로 기능 끄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문자 모아보기를 해제하려면, [설정-> 실험실-> 문자 모아보기, 활성화 끄기] 경로를 찾아 들어가면 됩니다.

 



 

문자 모아보기 설정 해제를 해 주면, 이제 대화목록 화면에서 문자 내역이 사라집니다.


지금까지 답장을 보낼 수 없는 반쪽짜리 기능인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끄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이런 잡다한 기능을 포함하기 보다는 카카오톡 본연의 기능을 더 최적화하고 저사양 폰이라도 랙 없이 월환하게 구동 되도록 가벼운 카카오톡이 되었으면 합니다. 도 개인 사생활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보안 기능이 강화되는 방향으로 카카오톡이 발전했으면 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드는 법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사진 저장하기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사진 전송 원본파일로 보내는 법

카카오톡 데스크탑(PC, Mac)버전 인증하는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카카오톡 자체 클라우드 저장)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자체 클라우드 저장)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