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로그인

카카오톡 PC 버전을 출시 했을 당시, 카카오톡 PC 버전에 관한 글([카카오톡 PC, MAC 버전] 이제 누구나 사용가능!!)을 적은 적이 있다. 그로부터 7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참 세월이 빠르다는 생각이 불현듯 스쳐지나간다. 7년 전 글을 검색해 들어오는 이들이 종종 있어 미안한 마음이 들어 새롭게 글을 써보려한다. 그간 PC버전도 많이 발전하면서 채팅기능은 물론 음성통화도 지원하고 요즘 핫한 오픈채팅도 가능하다. UI도 점점 예뻐짐에 따라 모바일, 데스크탑 양측에서 국민 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PC 버전(윈도우) 다운로드와 설치 과정을 설명하려 한다. 윈도우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을 하지만 맥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

우분투 같은 리눅스 OS에서도 여러 우회 방법을 통해서 설치가 가능하긴 하나 공식 지원을 하지 않아서 오류를 종종 내뿜는다. 앞으로 개발자들이 리눅스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리눅스 생태계에도 카카오톡 PC버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에서는 리눅스 버전도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로그인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카카오톡 공식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한다. 필자는 가급적 모든 응용프로그램을 공식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을 권장한다. 간혹 구 버전이나 웹페이지가 없는 프로그램은 라이선스를 확인 후, 블로그에 업로드하긴 하나 기본적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이 원칙이다.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메뉴가 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한다. 윈도우에서 설치할 예정이라면 윈도우를 클릭해 응용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만약, 맥에서 설치하려면 맥버전을 다운받으면 된다.

 

설치 과정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해 PC에 설치를 한다. 설치과정은 아래 이미지로 대신한다.





카카오톡 설치 구성요소를 보면, 기본값으로는 전부 선택되어 있다. 허나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건 원치않기에 해당 기능을 선택해제하고 설치를 진행했다. 사실 저 기능은 익스플로러에서나 적용될터인데 왜 아직도 저렇게 시작페이지 강제 설정을 설치 옵션에 넣는지 의아하다.

 



카카오톡 PC 실행

모든 설치과정이 완료됐다. 카카오톡을 실행한다.


카카오(이메일)계정 또는 휴대전화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그리고 로그인을 누르면 로그인 절차가 시작한다. PC가 카카오톡에 등록된 PC라면 다른 인증절차가 필요 없으나, 인증이 안된 PC라면 카카오톡 메시지로 숫자 네자리가 전송이 된다. 해당 코드를 입력해야 카카오톡 PC에 로그인이 가능하다.

 


일반 채팅 목록 화면이다. 모바일 버전과 큰 차이가 없다. 단 하단에 광고가 뜬다.

 


카카오톡 PC 버전의 설정화면이다. 이곳에서 화면 배울, 폰트 등 설정이 가능하다. 필요하거나 불필요한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하고 사용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채팅화면이다. 최근에 주고 받은 내용이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에서 잘 연동되고 있다. 추가로 카톡 알람은 PC버전 부터 알람이 온다. PC에서 확인을 안할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면 모바일에서도 알람이 온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간단한 이용화면을 살펴봤다. PC에서도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는 이상, 공용 컴퓨터에서 사용할 때 반드시 로그아웃을 생활화해서 해킹으로인해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자.

One thought on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로그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