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톡 친구 차단, 차단 해제 방법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대화를 원하지 않는 이들까지 친구 목록에 뜰 때가 있다. 이 경우 차단이라는 방법으로 원치 않는 대화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여러가지 이유로 더이상 그 상대와 메시지를 주고 받기 원치 않거나 아예 원천적으로 차단을 해서 더이상 관계를 원치 않을 때,  카카오톡에서 친구 차단하는 방법과 실수로 차단등록했던 친구를 해제하는 방법도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다. 친구 차단에는 개인 뿐만 아니라 카카오 채널과 같은 홍보 채널, 광고 채널도 차단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및 차단 해제 방법

카카오톡 친구 차단하는 방법을 먼저 소개하고 이어서 차단 해제 방법 순으로 글을 이어가도록 하겠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하기

카카오톡 차단을 위해서 먼저 카카오톡을 실핼 후, 친구 목록 화면으로 이동한다. 기본으로 실행하면 친구 목록으로 들어가지만 경우에 따라서 대화목록으로 들어가지는 경우가 있으니 이 경우엔 하단 탭을 이용해 친구목록으로 이동하면 된다.


친구 목록화면에서 차단할 대상을 선택후 터치를 길게한다.

 


터치를 길게 하고 있으면 대상에 대한 옵션 메뉴가 활성화 된다.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도 있고 이름을 변경할 수도 있으며 숨김과 차단이 가능하다. 이 글은 차단 설정을 하기 위한 글이기에 차단을 선택해주었다.

 


차단을 선택하면, 차단 확인을 묻는 확인 창이 뜬다. 묻는 내용을 확인했으면 확인을 눌러 차단을 진행한다.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차단한 친구는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으며, 친구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차단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습니다.)

이렇게 간단히 친구 차단이 완료 됐다. 주의 사항의 내용을 보면, 차단된 친구로부터 메시지는 더이상 받을 수 없고 친구 목록에서도 해당 친구는 삭제된다. 또한 차단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다. (단, 카카오톡 차단 확인 앱 등을 이용해서 우회적으로 차단여부가 확인이 가능하긴 하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 해제

 


친구 목록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있다. 설정 아이콘을 눌러 친구 관리 페이지로 이동한다.

 


친구 관리 화면에서 하단 부분에 차단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해 차단 등록된 친구 목록으로 진입한다.

 


차단등록한 친구가 있다면, 위와 같이 목록에 친구 명단이 나온다. 차단해제할 친구 프로필 오른쪽에 관리 버튼을 누른다.

 


관리 버튼을 누르면 차단 관리 팝업 메뉴가 뜬다. 차단의 범위를 설정 하거나 차단을 해제 할 수 있다. 차단 범위에는 메시지만 차단 하는 경우와 메시지 차단과 함게 차단한 상대에게 내 프로필이 안뜨도록 차단 설정을 할 수 있다. 차단 해제를 위해서는 가장 밑에 있는 차단 해제를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른다.

 


차단이 해제됐다는 안내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차단 등록 해제한 친구를 친구 등록을 할지 여부를 묻는다. 친구 추가를 누르면 친구 목록에 차단 설정했던 친구가 추가가 된다. 취소를 누를 경우, 친구의 전화번호가 주소록에 저장이 안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는다.

 

위 질문에서 친구추가 버튼을 눌렀다.


친구 목록에 위와 같이 추가가 되어 정상적으로 대화를 주고 받거나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다.

 

 

 

 

카카오톡 사진 묶어서 한번에 보내기

초간단 카카오톡 사진 원본 전송하는 법

카카오톡 음력생일 표시 방법

카카오톡 PC 버전 오픈채팅방 개설 및 검색 방법

카카오톡 채팅방 글씨 글자 크기 사이즈 조절 (크게 작게)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로그인

카카오톡 PC 아이패드 원격 로그아웃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켜기 (친구 생일, 내 생일 모두)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하는 법

카카오톡 전자출입명부 고위험 집합장소 출입 QR코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만드는 법 – 노란톡오픈채팅방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해제 방법

카카오톡 친구추가 안되게 전화번호 저장하는 방법 (#이름)

카카오톡 친구 목록 프로필 삭제하는 법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사진 저장하기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4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