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윈도우10 블루투스 기기 제거 실패 해결방법

최근 사용하던 컴퓨터의 랜카드를 가장 최신에 출시된 Intel AX200NGW로 교체했다. 와이파이6 최신 기술이 탑재됐으며 블루투스도 5.1이 내장되어 있다. 새로 교체한 랜카드와 관련한 리뷰는 추후에 다루기로 하고 이 글에서는 교체한 후에 이전 랜카드에 페어링 됐던 기기를 제거하고 새로 페어링 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특히, 랜카드를 교체하면 이전 사용하던 카드에 페이링 했던 기기가 새로 교체하면서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페어링된 기기가 제거되지 않을 경우 이 글의 방법으로 기기 제거가 가능하다. 즉, 이 글에서는 윈도우10을 사용하는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연결한 기기의 연결 해제가 되지 않을 때, 기기 제거가 되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윈도우 10 블루투스 기기 제거 실패 해결방법

 

먼저, 필자의 블루투스 기기가 컴퓨터에서 삭제 되지 않는 상태를 아래 이미지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윈도우 10 (데스크탑, 노트북) 블루투스 기기 연결, 연동 하는 법

 

오디오 Sonic Sub 240 이라는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데스크탑에 연결되어 있다. 이 장치를 제거하고 새롭게 연동을 시키기 위해 장치 제거를 눌렀으나 장치 제거가 되지 않았다.

 


위와 같이 제거실패라는 메시지가 뜨고 장치는 그대로 남아있다. 여러번 같은 시도를 했으나 결과는 동일했다. 이하는 장치관리자에서 이 장치를 강제로 제거하는 과정을 담고있다.

 

장치 관리자 진입

블루투스에 연결되었던 기기의 제거 실패로 인해 강제로 기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윈도우 10의 장치관리자에 진입을 해야한다. 장치 관리자로 진입하는 방법은 제어판을 통해서 진입하거나 윈도우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진입이 가능하다.

 

제어판에서 진입

제어판> 하드웨어 및 소리> 장치 및 프린터> 장치 관리자


 

또는 윈도우 검색에서 장치 관리자 검색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검색창, 콘타나 버튼 없애기


필자는 빠르게 장치 관리자에 접근하기 위해서 검색 기능을 이용해 장치 관리자에 진입했다. 시작 버튼 바로 오른쪽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눌러 ‘장치 관리자’를 입력하면 위 이미지 처럼 장치 관리자가 검색된다. 검색된 내용을 클릭해주면 장치 관리자에 들어갈 수있다.

 

장치관리자


1. 장치 관리자가 실행이 되면 보기 탭에서 숨겨진 장치 표시에 체크를 해준다. 기본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기기는 숨김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화면에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이 때 숨겨진 장치가 표시되게 해주면 화면에 장치가 나타난다.

장치 관리자> 보기> 숨겨진 장치 표시

 


2. 숨겨진 장치가 보이면서 이전에 사용하던 무선 랜카드의 블루투스 기능이 흐릿하게 보인다. 뿐만 아니라 제거하려고 했던 그러나 제거가 되지 않던 블루투스 스피커의 이름도 보인다. 이제 숨겨져 있던 블루투스 내의 모든 장치를 제거해준다.

 


3. 기기 제거 옵션을 불러오는 건 간단하다. 해당 장치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하나 뜬다. 메뉴에서 디바이스 제거를 선택해주면 해당 장치가 제거된다. 모든 장치를 제거 후 디시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 보면 제거하려고 했던 기기가 더이상 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장치를 제거했다. 모바일 기기는 간단히 연결되었던 장치를 제거할 수 있는 반면 윈도우는 아직 그런쪽에서는 최적화 및 편의가 부족한 듯하다. 점차 쉬운 설정으로 진화하고 있는 윈도우 환경 상황에서 이런 추가적인 작업 없이 바로 연결을 해제하거나 설정을 할 수 있게끔 발전해 나가길 바라본다.

 

윈도우 10 (데스크탑, 노트북) 블루투스 기기 연결, 연동 하는 법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Logitech K810 수령 및 개봉기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