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카카오T 주차 (외대앞역)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비교 추천

서울은 주유, 주차 다 돈이 들어간다. 움직이기만 하면 돈 먹는 하마로 전락하는 곳이다. 어딜가든 늘 주차를 신경써야 한다. 무료주차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기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주차장이 있으면 그곳에 주차를 하곤 한다. 아무래도 민영주차장 보다는 공영주차장이 저렴하기에 주로 공영주자창을 찾는다. 또 간혹 일부 공영주차장의 경우 주말(토요일 오후3시 이후부터 일요일)은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하다. 그러다 우연히 카카오T 주차를 이용해 주차장을 찾아 주차를 해보고 이거 참 물건이다 싶어 포스팅을 시작한다. 공영주차장 보다 저렴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지원을 하는지 모르겠으나 서울은 확실히 지원한다.

카카오T 주차 (외대앞역)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비교 추천

필자가 자주 이용하는 외대역 공영주차장과 카카오T 주차의 주차요금을 비교하면서 카카오 주차를 추천하는 이유를 수치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다. 물론 모든 주차장이 카카오T 주차와 제휴를 맺은 건 아니다. 또 모든 주차장의 가격이 카카오T가 저렴하지 않을 수 있다. 필자가 이용한 두 곳 동대문구 외대역 공영주차장과 남대문 시장 근처 하이파킹 HSBC빌딩 주차장은 확실히 카카오T 주차가 저렴했다.

 



먼저 외대앞역 5번 출구에 있는 공영주차장의 요금을 살펴 보도록 하겠다. 기본 30분은 1,500원이다. 이후 추가 10분 당 500원의 요금이 발생한다. 24시간 주차를 할 경우 일일 최대요금 25,000원이 부과 된다. 병역명문가, 다둥이 가정, 경차, 저공해자동차, 5.18유공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만 제한적으로 주차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외대역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기본 30분 1,500원
추가 10분당 500원
일일 최대요금 25,000원

 








이곳 주차장은 거의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이기에 주차요금 정산 및 결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만 이용이 가능하다. 현금, 계좌 이체 등과 같은 다른 지불 수단으로는 주차요금을 결제할 수 없으니 이용시 반드시 참고해야 한다.

 


주차장은 완만한 경사로가 있어 주차를 위해서 경사로를 타고 올라가야 한다. 6층까지 이런 경사로 쭉 이어진다. 완만하지만 간혹 범퍼가 낮은 차량의 경우 하부를 긁을 수 있으니 주차시 유의해야 한다.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는지 모르겠는 (내부가 꽤 지저분한)화장실이 남녀 구분으로 있다.

 


위에서 말한대로 경사면 때문에 차량 하부에 손상이 있을 수 있다는 경고문이 건물 외부에 조금하게 적혀 있다. 하부 손상 사고가 발생해도 주차 관리공단에서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하니 이 주차장을 이용 전에 반드시 이 알림, 주의사항을 기억해야 한다.

 



외부에서 본 외대역 공영주차장 전경이다. 맨 꼭대기 층은 야외 옥상으로 되어 있어 비, 눈 강한 햇빛 등 기상의 영향을 그대로 받는다. 여기까지 외대역 공영주차장과 현장 결제시 주차요금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제 카카오T 주차로 해당 주차장을 이용했을 때 요금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카카오T 주차는 카카오T 앱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T 앱을 실행해 메인 화면에서 주차 바로가기 메뉴를 선택한다.

 


카카오T 주차 화면에서 목적지를 설정하면 근처 주차장이 화면에 나타난다. 이중에서 필자는 위에서 본 위대역 공영주차장을 선택했다.

 


종일권이 10,000원, 야간권이 5,000원으로 나온다. 또 3시간 이용권이 4,000원이다. 3시간 이용권을 시간당으로 나누면 약 1400원 정도다. 현장에서 위 주차장을 이용했을 때, 기본 30분이 1,500원이고 추가 10분 당, 500원 인 점을 보면 한 시간 주차에 요금이 3천원이다. 카카오 T 주차로 주차장을 이용했을 때, 훨신 저럼한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24시간 주차를 한다고 했을 때, 종일권을 기준으로 주차요금을 비교해보도록 하겠다. 현장에서 지불해야 하는 주차요금은 일일 최대 25,000원 이다. 즉 24시간 기준으로 25,000원이 주차요금이다. 카카오T 주차 요금의 경우 종일권이 10,000원이다. 즉 하루 종일 주차할 경우 단 돈 10,000원으로 해결이 된다.

외대앞 공영주차장
현장 주차요금 일일 최대 25,000원
카카오T 주차 종일권 10,000원
요금 차이 15,000원

두 요금을 비교해 보면, 15,000원의 차이가 발생한다. 카카오T 주차를 이용해 같은 주차장 시설을 이용할 경우,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외대앞 공영주차장의 경우 카카오T를 이용해 주차장을 이용하는게 훨씬 이득이다. 필자가 이용한 또 다른 주차장인 남대문 시장 근처 하이파킹 HSBC빌딩 주차장도 카카오T가 훨씬 저렴했다. 모든 주차장이 카카오T가 더 저렴한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몇군데를 비교해 보면 카카오T 주차가 저렴하다. 장시간 주차를 해야할 경우 미리 카카오T 주차로 주차요금을 비교해서 주차장을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자동차종합검사 예약 결제 및 검사 (Feat. 강남 송파모터스, 사설위탁지정업체)

주정차위반 과태료 사전자진납부 20%감면

자동차 보험 자동차 침수 피해 보상 보험료 할증 여부

자동차에 떨어진 송진 지우는 법

자동차세 계산기 위택스 지방세 미리계산

월990원 운전자보험 사실? 캐롯손해보험 가입 후기 내돈내산

Related Posts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신차를 구입할 때 결제 방식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은 중요하다. 일시불, 할부, 현금,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는데, 각각의 방식은 자신의 재정 상태와 필요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 특히, 목돈이 부족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퇴계원 나들목 ~ 일산 나들목 구간은 국민연금공단의 자회사인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건설하고 운영 관리 중이다. 한국도로공사가 아닌 민간투자자본에 의해 건설된 고속도로이다. 즉 민자도로다. 이 구간의 통행료는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징수한다. 하이패스도…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는 울산광역시의 자랑스러운 랜드마크로, 울산하버브릿지(주)에 의해 운영 관리되고 있다. 울산의 남구와 동구를 최단 거리로 연결함으로써 주민의 편익 증진과 물류 비용 절감, 그리고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유료도로이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신차 구입 시 고려해야 할 결제 방식은 다양하다. 일시불과 할부, 현금과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며, 목돈을 준비해 일시불로 구입할 계획이라면 신용카드 결제가 유리할 수 있다. 이는 신용카드 사용…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수년전 경부고속도로에서 시간을 착각하고 버스전용차로를 타고 가다가 카메라가 번쩍하는 걸 눈으로 보고 감짝 놀라 바로 차로를 나와 지금 시간이 몇시인지 확인했던 기억이 난다. 9시가 넘은 줄 알았는데, 8시를…

인천대교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방법

인천대교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방법

인천대교는 인천국제공항과 송도국제도시를 연결하는 대한민국 대표 교량이다. 송도에서 인천국제공항 및 영종도, 송도 주변 관광지를 가려면 이 다리를 꼭 건너야 한다. 물론 유료도로로 통행료를 납부해야 한다. 하이패스가 설치되어 있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