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케어 플러스 구입 30일 이후 취소 해지 방법

아이폰 SE 2020을 쿠팡에서 사전 예약 할인을 받아 자급제로 지난 5월에 구매했었다. 아내가 5~6개월 정도 잘 사용했으나 보다 큰 화면, 삼성페이 등 편의를 위해 갤럭시S20+로 필자와 함께 갈아탔다. 다른 스마트폰으로 바꾼 이상 아이폰 SE 2020이 더이상 필요가 없어져 중고로 내놓기 전 이런 저런 정리를 시작했다. 쿠팡에서 아이폰 SE 2020을 구매했을 당시 애플케어 플러스도 함께 구매를 해서 적용하며 사용했었다. 당시 약 11만원의 추가금을 일시납으로 지불했었다. 중고로 판매시 애플케어플러스 가격을 언저서 판매할 수 있지만 실상 몇 만원 더 비싸면 잘 팔리지가 않는다. 그래서 애플케어 플러스를 해지하고 기기만 중고시세에 맞춰 판매하기로 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케어 플러스 구입 30일 이후 취소 해지 방법

다행이도 애플케어 유료 플랜은 일시납으로 구매를 했다 하더라도 애플케어 플랜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잔여기간을 계산해서 환불을 해준다. 애플케어플랜을 구입한지 30일이 넘지 않았다면 전액 환불이 가능하고 30일이 넘었으면 잔여기간을 계산해 환불해준다.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ppleCare 플랜의 결제 방법 취소 또는 변경하기

 

애플케어플러스 구입 후, 30일이 넘었을 경우 웹사이트나 온라인 상에서 환불 신청은 안되고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를 헤야한다. 필자는 이미 5~6개월이 지난 상태이기에 Apple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Apple 고객센터 연락처

Apple 연락처 안내

Apple 고객센터: 080-333-4000

필자는 위 연락처로 연락을 해 애플 케어 플러스 환불을 진행했다. 처음 상담원까지 연결 시간이 오래 걸린다. 적어도 10분은 대기해야 하니 시간이 여유 있을 때, 전화 연결을 추천한다.

 

준비사항

고객센터에 애플케어플랜 취소를 위해 전화연결을 하면 이것저것 물어보는 게 많이 있다. 사전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준비해 놓으면 에플케어플러스 취소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기기 시리얼 넘버 – 기기 또는 박스
기기 IMEI 번호 – 기기 또는 박스
애플케어 계약번호 – Apple 공홈 나의 지원 페이지
구매처 영수증
환급용 계좌번호

기기정보


기기정보는 기기 포장 박스 또는 기기 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박스 아래에 보면 위와 같이 기기 정보가 적혀 있다. 이 내용을 참고해 필요한 정보인 시리얼 번호와 IMEI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켜고 설정에서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 포장 박스
아이폰/아이패드 기기에서 설정>일반>정보

 

애플케어 플러스 계약번호도 필요하다. 계약번호는 apple 공홈에서 나의 지원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증 세부 사항
계약 번호: 32****27****
AppleCare+를 통해 최대 2년까지 iPhone에 대한 서비스 및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AppleCare+에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12개월 기준, 최대 2건까지 제공, 건당 본인 부담금이 부과됨)이 포함됩니다.
Apple 나의 지원에서 확인하러 가기

이중 인증

이중 인증

계정 인증 보안키 6자리(이중 인증) 입력을 할 수 있으니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맥북 등에 계정 로그인을 해 두어야 한다. 따라서 중고 판매를 위해서 초기화를 하기 전에 에플케어플랜 취소를 먼저 하는 것을 추천한다.

구매처 영수증

여러 정보를 묻고나서 애플 측에서는 구매 영수증을 보내달라고 한다.


쿠팡 거래명세표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했으면 거래 명세표를 따로 요구하지 않지만 필자처럼 쿠팡 등 쇼핑몰에서 자급제로 구매했을 경우 유통업체에서 발급하는 구매 영수증 또는 거래 명세표를 제출해야 한다. 이메일로 제출 관련 안내가 따로 온다. 안내에 따라 영수증을 제출하면 된다.

애플 케어 플러스 취소 요청 완료 및 환불 진행


영수증 제출까지 완료되면, 취소 요청이 완료됐다는 확인 메일이 하나 도착한다. 환불 예정 금액과 케이스 번호등 필요 정보가 담겨있다. 환불은 약 15일 이내에 유선상으로 고지한 계좌번호로 입금될 예정이다.

 

 

아이폰 아이패드 중고 판매 초기화 (iPhone, iPad 중고 판매 전에 점검 사항)

아이폰 아이패드 스크린타임 기록 삭제방법, 끄기

아이폰 특정 번호 수신 차단 설정, 차단 해제, 이 발신자 차단

아이폰, 아이패드 활성화 및 계정 락 확인 방법 (IMEI 시리얼 번호 조회)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