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밀리의 서재 정기 구독 후기, 이용료 안내 (아이패드 이북 리더기로 재탄생)

아이패드 7세대를 구매한지 어언 1년 만에 드디어 써먹을 방법 찾았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때 구입한 아이패드의 활용도가 Fire HD 10 (2019)보다도 못하다. 원 가격으로는 서너배가 차이는데 실 사용은 Fire HD가 더 많은 실정이다. 필자가 고안한 아이패드의 활요은 바로 eBook 뷰어다. eBook을 좀 본격적으로 보기 위해서 미루고 미루던 밀리의 서재에 가입을 했다. 일년 정기 구독이 10만원 넘는다. 1년에 10만원 하면 비싸게 느껴지지만, 한 달에 책 한 권씩만 읽더라도 남는 장사다. 1년 구독까지 마쳤으니 한 달에 한 권 이상 책을 보겠다는 의지를 다져본다. 아이패드 10인치를 사실 들고 다니면서 책을 읽기엔 아이패드가 무겁다. 아이패드의 무게가 의지를 꺽을 걸림돌이 될 가능성이 있다.


사실 밀리의 서재 정기구독을 한 계기는 코로나 이후 유튜브와 넷플릭스에 푹 빠진 상황에 변화를 주기 위해 구독을 했다. 영상과 재미에 시간과 시선을 빼앗기기 보다 정보를 담은 활자에 눈길을 주고 싶은 마음이다. 그게 양식이 되어 지식이 될 수 있도록 말이다. 

 

밀리의 서재 구독 이용료

밀리의 서재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 월 이용료



밀리의 서재 월 이용료는 프리미엄 기준 9,900원이다. 종이로 된 서적을 2달에 한 번씩 1권 보내주는 요금제는 5천 원 가량 더 비싸다. 본인의 기호에 맞게 선택해 이용하면 될 듯 하다. 필자는 종이책의 필요성을 못느껴서 프리미엄을 구독했다.

 

밀리의 서재 아이패드 앱 화면

아래는 아이패드에서 밀리의 서재 앱을 실행시켰을 때, 보이는 화면을 부분 캡쳐했다.


이북뿐만 아니라 오디오북도 있다. 호모 데우스라는 책을 오디오 북으로 잠깐 재생시켜봤는데, 가수 장기하씨의 목소리로 부분 부분 요약한 내용을 부드럽게 읽어주었다. 전체 내용을 모두 읽지는 않았지만 책의 핵심을 잘 집어 주어 발췌해서 읽기에 좋아 보였다. 시간이 없거나 간단히 책의 내용을 확인해보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은 서비스 같다.

 




위에서도 언급햇지만 호모 데우스라는 오디오 북을 다운받았더니 파일용량이 60메가가 훌쩍 넘었다. 텍스트로 된 이북을 다운받으면 용량히 훨씬 적어서 32GB짜리 아이패드임에도 부담이 되지 않는다.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태블릿,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 외에도 윈도우와 맥이 설치되어 있는 PC에서도 밀리의 서재에서 제공하는 뷰어를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전자잉크 ebook 리더기로 유명한 크레마에서도 이용가능하다.

 

아이패드용 뷰어 화면




줄간격 활자 크기, 여백 등 다른 PDF 뷰어처럼 세세한 설정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배경 색상도 선택이 가능하다. 흰색 배경에 검은색 글씨는 눈의 피로도를 급격하게 높여 장시간 독서를 하는데 지장이 있다. 어두운 배경에 은은한 글씨 색상으로 보면 장시간 책을 읽어도 눈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런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다. 구독을 시작했으니 한 달에 한권 이상 읽으며 구독 효과를 톡톡히 누려야 겠다.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