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의 장점은 쉽게 다른 이들과 소통할 수 있고 자신의 경험이 생각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크다. 하지만 누구나 그 연결고리를 잠시 쉬고 싶을 때가 있다. 잠시 SNS를 멈추는 동안에 아예 계정을 삭제 해버리면 그동안 쌓아놓은 팔로워와 팔로잉 관계가 한 순간에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삭제는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 잠시 범람하는 SNS피드와 떨어져 있고 싶을 때, 삭제 보다는 계정 비활성화라는 기능으로 이른바 SNS 임시 휴무를 할수 있다. 특히 요즘 누구나 계정 하나 쯤 가지고 있다는 인스타그램에서 계정 비활성화 하는 법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하기
인스타그램 앱에서 해당 기능을 찾아 봤으나 필자가 못찾은 건지 원래 없는 건지 모르겠지만 찾기 어려웠다. 대신 인스타그램 웹페이지에서 계정 비활성화를 할 수 있다. 모바일이든 컴퓨터든 어느 환경에서 상관 없이 웹브라우저로 인스타그램에 접속을 한다.
위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인스타그램 웹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까지 과정을 마친다.
계정> 설정> 프로필 편집>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프로필 편집 페이지에서 계정을 비활성화를 할 수 있다. 프로필 편집 페이지로 진입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가장 빠른 경로는 바로 계정 아이콘에서 설정을 누르면 바로 프로필 편집 페이지로 이동한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편집 페이지에서 하단에 보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옵션이 있다. 이 옵션을 선택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다.
계정 비활성화 페이지로 이동 하면, 비활성화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나온다.
계정을 삭제하지 않고 비활성화 할 수 있다. 계정 비활성이 되면 로그인 후 재활성화 전까지는 계정이 숨겨진다. 일주일에 한 번만 비활성황 할 수 있다.
계정 비활성화에 대한 설명을 읽었으면 비활성화 이유를 선택해준다. 몇몇 선택지는 해결 방법이 나오기에 “잠시 쉬고 싶어서”가 가장 탁월한 선택이다. 비활성화 이유를 선택해준 이후에는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하단에 계정 일시 비활성화 버튼을 눌렂주면 다시 한 번 확인 메시지 창이 뜬다. 메시지를 확인 후, 예를 눌러주면 인스타그램 계정이 비활성화 된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효과
비활성화 효과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정리를 하면, 계정을 검색을 할 수 없고 업로드한 내용들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다. 말그래도 마치 계정이 없는 것처럼 숨겨진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해제
일정 시간이 흘러 다시 인스타그램 계정을 다시 활성화 하고 싶으면, 인스타그램에 로그인을 하면 비활성화가 해제된다. 단, 비활성화 직후, 바로 해제는 안된다. 서너시간이 자난 후에 로그인 및 비활성화 해제가가 가능하다.
유용한정보 잘 참고하겠습니다. ^^
잠시 인스타 쉬어갈 때 필요하겠네요 ㅎㅎ 잘 보고갑니다!
포스팅 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