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23년 2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발급을 설게사를 통해서 발급 받는다. 이 경우 신규가입 혜택으로 (현금)사은품을 받는 대신에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길게는 1년까지 신규로 발급받은 카드로 일정금액 이상 결제를 요구받는다. 이게 은근히 스트레스다. 수개월을 한 카드로만 몇십만원 이상 결제하는게 여간 성가신게 아니다. 이런 불편함으로부터 자유로운 방법이 바로 여러 핀테크 플랫폼에서 발급 받는 방법이다. 핀테크 플래폼이란 대표적으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 페이코 등이 있다. 신규발급 혜택을 받는 조건이 상당히 낮다. 첫달 또는 특정 기간 내에 약 20만원 남짓의 카드 결제 실적만 있으면 신규 발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에서는 2023년 2월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신용카드(체크카드) 신규발급 캐시백 혜택을 정리하도록 하겠다.

 

2023년 2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설계사가 아닌 플랫폼을 통한 신용카드 발급 이유

대형마트나 백화점에 가면 설계사들이 카드 발급을 하라는 호객행위를 적극적으로 한다. 이렇게 호객에 넘어가 설계사를 통해 신용카드를 발급하게 되는 경우, 10만원 남짓의 신규 발급 사은품 명목으로 현금이나 상품권 같은 현물로 받지만 의무 사용기간이 6개월에서 1년을 꾸준히 몇십만원 이상 사용해야 하는 게 대부분이다. 의무사용 기간 내에 결제금액이 적으면 전화로 독촉을 하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설계사를 통한 카드 발급을 꺼리게 된다. 반면에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 등과 같은 플랫폼을 통한 카드 발급은 흔히 말하는 유지조건이 상당히 간결하다. 일정 기간 내에 대상카드로 20만원 남짓의 결제금액만 있으면 된다. 또한 캐시백이 들어온 뒤에 즉시 해지를 해도 상관없다.

 

2023년 2월 신용카드 신규발급 혜택

[단위: 만원]

구분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카드고릴라 페이코 페이북 핀크 OK캐시백
하나 4.5
+15
14
+15
12
+5
13
+4
14
+4
14
+4
13
신한 14
+4
14
+5
10
+6
14
+2
10
+6
14
+4
14
+4
롯데 13
+4
20
+4
13
+4
15
+4
13
+4
10
+4
13
KB국민 14
+4
15
+3.5
14 15 15
+3.5
16
우리 8
+7
8
+7
10
+4
8
+7
삼성 10
+5.5
10
+6
13
+3.5
10
+6.5
10
+6.5
12
+3.5
현대
바로BC 12
+9
5
+5
5
+5
5
+5
7
+10
5
+5
5
+7
IBK 10
+2
8
+2
5 8 4
NH 12.5 8 8 11 10 11
  • 굵은 글씨로 표시한 건, 각 카드사 별로 캐시백이 가장 많은 것을 표시했다.
  • +가 붙은 건, 기본 사은품 외에 추가로 붙어있는 이벤트이다. 예를들어, 통신요금 자동이체, 관리비 자동이체 등 추가적인 작업을 했을 때, 사은품을 추가로 주는 것들이다.
  • 롯데카드 네이버페이 신규발급 행사로 있는 연회비가 5만원이기에 캐시백이 20만원이어도 실제 캐시백은 15만원 정도라 생각하면 된다. 아파트관리비, 휴대폰요금 등 자동납부를 추가로 신청할 예정이라면 핀크에서 신규가입을 하는게 가장 혜택이 좋다.

현대카드 12월부터 계속해서 플랫폼을 통한 신규 발급 캐시백 이벤트가 없다. 애플페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애플페이 출시와 함께 신규 이벤트를 기대해본다. 현대카드가 급하게 필요한 경우 설계사를 통한 발급 및 캐시백 혜택을 추천한다.

2023년 2월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단위: 만원]

구분 토스 핀크 페이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하나 1 1
신한 2 1.5 2 2 1
KB국민 2 2 2 2 2
SC제일 스벅2잔        

신용카드 외에도 체크카드 역시 신규발급을 하면 소액이지만 사은품을 준다. 체크카드의 경우 플랫폼보다 각 은행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더 사은품이 많은 경우가 있으니 은행앱의 이벤트 창을 확인해보자.

 

신규발급 혜택 대상 조건

발급 대상 카드별로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1. 기준일 직전 6개월 동안 카드사 결제 이력 및 탈회 이력이 없어야 한다.
  2. 행사 직전 12개월 이내 해당 카드사 프로모션 혜택(캐시백/이벤트/포인트)을 이용하지 않아야 한다.
  3. 행사기간 내 각 핀테크 앱 또는 사이트에서 이벤트 응모를 필수로 해야한다.
  4. 이벤트를 진행하는 카드를 필수로 발급받아야 한다.
  5. 이벤트 대상 카드로 이벤트 기간 내에 정해진 금액 이상을 결제해야 한다. 보통 20만원 내외
  6. 추가 캐시백 사은품을 받기 위한 자동납부, 정기결제 등록을 해야 한다.

위 조건은 일반적인 조건을 정리한 것이다. 카드사 별, 카드 별로 대상 조건이 다를 수 있다. 상세 이벤트 페이지에서 조금한 글씨도 모조리 읽어 내용을 정확히 파악해야 미지금을 예방할 수있다.

 

카드를 신규발급 하려는데, 결제 이력이나 탈회 이력, 그리고 프로모션 혜택 등을 받았는지 여부를 잘 모른다면, 각 카드사에 직접 문의를 해, 이벤트 대상인지 정확히 확인해야 사은품 미지급을 예방할 수 있다.

 

신용카드사별 홈페이지 및 카드앱 모음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등)

 

캐시백 포인트 지급방법

네이버페이 트래블엔로카 프로모션 캐시백 이벤트
카카오페이 신한카드 캐시백 이벤트

위 이미지와 같이 쿠폰번호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전송된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페이앱 계정에 포인트가 적립된다.

 

신용카드 신규발급 페이앱 바로가기

 

카드사별 신용카드 고객센터 안내

현대카드 고객센터(콜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삼성카드 고객센터(콜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신한카드 고객센터(콜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KB 국민카드 고객센터(콜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카드사별 신용카드 해지 안내

롯데카드 스마트폰앱 신용(체크)카드해지 방법

현대카드 스마트폰앱 카드해지 방법

신한플레이 앱 신한카드 해지 방법

KB국민카드 모바일 앱에서 카드 해지

삼성카드 모바일앱으로 쉽게 해지하는 방법

Related Posts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미래의 불확실성과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는 한 방법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움을 겪곤 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로 비교분석 받기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 분석 후기

간혹 무료로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역을 확인해 주고 불필요하고 과도한 보장은 빼주고 부족한 보장은 어떤 것인지 비교해 준다는 설계사들이 있다. 이런 설계사들에게 한 번 붙잡히면 몇 시간은 그냥…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은 국내 최초의 생명보험 회사로서, 보험금 지급능력에서 14년 연속 AAA등급의 신뢰성을 자랑한다. 종신보험부터 정기보험, 질병보험, 암보험, 중대질병보험, 상해보험, 어린이보험, 치아보험, 간병/치매보험, 연금보험, 저축보험, 그리고 실손의료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험…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설계사를 통해 발급받을 경우 사은품을 제공받지만, 이와 함께 몇 달 동안의 최소 사용 금액이 요구되는 의무가 부과된다. 이런 부담을 줄이는 대안으로, 핀테크 플랫폼을 이용한 카드 발급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서비스는 차량 구매부터 할부, 리스, 렌트 등 다양한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지만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려 할 때,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궁금증들이…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사후1차) 입주자모집공고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사후1차) 입주자모집공고

어제 서둘러 소식을 전했던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 입주자모집공고가 드디어 올라왔다. 이 글에서는 공고문에 기재된 내용을 중심으로 청약일정, 공급내역과 공급금액, 청약대상자 및 요건, 청약유의사항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디에이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