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사용하는 카드는 남기고 잘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해지하고 필요한 카드를 새로 발급받는 이른바 카드 리빌딩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과거에는 카드를 해지하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원과 상담 후 해지를 해야 했는 데, 상담원과 연결까지가 엄청난 대기열과의 싸움이었다. 스마트폰 앱이 활발하게 이용됨에 따라 간단한 해지업무는 앱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최근 필요한 현대카드를 추가발급 받고 상대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카드를 해지했는데, 현대카드 앱으로 간다히 해지를 진행했다. 이 글에서는 현대카드 앱에서 카드해지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현대카드 스마트폰앱 카드해지 방법
내 카드 관리> 내 카드 목록> 카드관리 > 해지
현대카드 스마트폰앱 카드해지 상세 과정
1. 현대카드 모바일 앱을 실행한다. 메인화면에서 좌측상단에 더보기 메뉴를 선택해 앱에서 지원하는 전체 메뉴를 불러온다.
2. 전체 메뉴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린다.
3. 내 카드 관리> 내 카드 목록을 선택한다.
4. 보유하고 있는 카드 리스트가 화면에 나타난다. 해지할 카드를 선택한다.
5. 선택한 카드의 상세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린다.
6.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리면 해지 메뉴가 보인다. 해지를 선택한다.
7. 카드 해지 신청 전, 주의사항을 확인한다.
- 초년도 기본 회비는 반환불가
- 자동 납부 정기 결제 서비스 확인
- 보유 M포인트 사용 일부 제한
- 코스트고이용시 카드 결제 제한
- 보유 카드 전체 해지는 상담원을 통해서 가능
현대카드는 다른 카드사와 다르게 초년도 기본 연회비 환불이 안된다. 카드의 연회비는 기본 연회비와 제휴 연회비가 각각 합산되어 청구 된다. 필자의 경우 X BOOST 카드를 만들어 사용하다가 3개월 만에 해지했다. 이 때 기본 연회비 10,000원은 환불이 안됐고 제휴 연회비 20,000원은 일할 계산되어 환불이 됐다.
8. 주의사항을 확인했으면, 유의 사항 확인에 체크하고 해지 신청을 누른다.
9. 해지할 카드를 선택하고, 하단에 선택 카드 해지 버튼을 누른다.
10. 해지사유를 선택한다.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그 내용을 적어도 되나, 해지 사유에 아무것도 안적어도 무방하다.
11. 카드 해지 유의사항 확인에 체크를 하고 해지신청을 누른다.
12. 마지막 단계다. 본인인증만 거치면 카드해지가 마무리 된다. 본인인증은 휴대폰, 인증서, 카드로 진행할 수 있다.이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카드로 인증하는 방법이다. 카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 앞 두자리만 입력해주면 인증이 완료된다. 인증 내용이 정확하다면 확인버튼을 누른다.
신한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모바일앱 해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