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SM7 뉴아트 등속조인트(조수석) 교체 서울 성지라 불리는 양천구 제일자동차공업사 내돈내산 후기 비용공개

연식이 오래된 차는 사실 돈덩어리다. 부품이 제 수명을 다해 하나 둘 고장난다. 처음에 파워펌프쪽이 고장나기 사작하더니 각센서와 캠센서가 말썽을 부렸다. 얼마 후 제네레이터도 고장이나 렉카차를 불러야 했다. 최근 엔진오일을 교환하기 위해 차량을 리프트에 올려 하부를 확인해 보니 조수석 쪽 등속 조인트의 부트가 파손 되어 있었다. 부트 내에 그리스가 다 새어나와 제기능을 할지 의문이 들정도다. 돈 들어가는 소리다. 동네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하며 등속조인트의 파손을 발견했던 터라 스피드메이트 사장님께 교체 비용을 물어보니 정품은 부품가만 30만원이 훌쩍 넘기에 비싸서 추천하지 않고 재생품을 권장했다. 재생품도 가격이 다양한데 조금 좋은 제품으로 하면 공임비 합해서 15만원 정도 나올 거라 이야기 한다.

SM7 뉴아트 등속조인트(조수석) 교체, 서울 성지라 불리는 양천구 제일자동차공업사 내돈내산 후기 비용공개

그래서 바로 교체할까도 했으나 지금은 자제가 없어서 안된다는 말에 집으로 돌아와 SM7 뉴아트 카페에서 등속조인트를 검색해봤다. 오산 성지라 불리는 곳에서 운전석과 조수석 앙쪽 모두 교체하는데 15만원에 했다는 후기를 봤다. 정말 저렴하단 생각이 들어 나중에  처가집(평택) 가는 길에 교체를 할까 하다가 서울에도 성지가 있을 듯해 조금 더 검색해보니 서울에서도 양심적으로 잘 봐주는 업체를 찾을 수 있었다. 그리고 바로 얼마전 해당 업체에 필자와 동일한 문제로 등속조인트를 교체한 후기와 비용이 올라와 이곳에서 수리를 하기로 결심했다. 다음 날 오전에 공업사에 연락을 해 약속을 잡았다. 당일 수라가 가능하다고 해 약속시간에 맞춰 출발했다.


좌측은 등속조인트의 부트가 완전히 찢어져 그리스가 새어나와 고장이 나버린 등속조인트다. 우측은 정품은 아니지만 제기능을 하는 새로 교체한 등속조인트다.

양천구 제일자동차공업사


카페에서 추천 받아 찾아간 곳은 양천구에 있는 제일자동차공업사이다.

 

제일자동차공업사

주소
서울 양천구 곰달래로5길 28 1층
(지번) 신월동 110-2

대표번호
02-2605-8571

영업시간
월~토 09:00~19:00

휴무일
일요일

https://cafe.daum.net/J1story

 

지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찢어저 버린 등속조인트 부트





자동차를 리프트에 걸어 올려 바퀴를 빼니 찢어진 등속조인트 부트가 잘 보인다.



견고하게 장착이 되어 있어 탈거할 때, 사장님이 꽤나 힘을 많이 썻다. 혼자서는 버거운지 한명은 잡고 한멍은 두드리며 두 명이서 달려들어 탈거했다.

 

새로 장착한 등속조인트



새로장착한 등속조인트는 현진테크라는 곳의 제품이다. 새제품이라 그런지 박스를 열어 제품을 봤을 따 아주 반짝 거려 외관상으로 아주 만족 스러웠다. 이게 5만원 밖에 안하다니 오히려 의하할 따름이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등속조인트를 탈거한 위치에 새 부품을 끼워 넣는다. 조립은 역순으로 진행했다.


고장이 나 탈거한 등속조인트다. 부트 커버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먼지를 머금고 일부는 녹이 나 있다. 여기에서도 세월이 느껴진다.





새로 교체한 등속조인트다. 새제품이라 반짝 거리는 모습이 영롱하다. 이 차를 떠나 보내기 전까지 아무 이상없이 잘 기능해 주길 바란다.



30분 정도 지나 등속조인트 교체가 완료됐다. 사장님의 능숙함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리프트를 내리기 전 사장님께 타이어 상태가 어떤지 여쭤보니 양호하다며 한 동안 더 굴려도 문제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 분명 오일 교체한 곳에서는 타이어도 바꿔야 한다고 엄포를 놨었는데 말이다. 제일자동차공업사 사장님이 신뢰가 가는 대목이었다. 괜히 카페에서 성지로 추천하는 곳이 아니다. 다 이유가 있다. 친절함과 실력, 그리고 사장님의 정직한 태도가 바로 이 곳을 성지로 만들었음이 확실하다.

 

등속조인트 교체비용 공개


비용을 계산하러 사무실로 들어가니 한 쪽 벽면에 자격증과 표창장이 가득했다. 역시 실력을 숨길 수 없나보다.


수리를 마치고 비용을 결제했다. 부품비 5만 원, 공임비 4만 5천원으로 총 9만 5천 원에 조수석쪽 등속조인트를 교체했다. 정말 만족스럽다.

 

 

SM7 뉴아트 기어 5단 고정 문제 미션고장? 캠센서 교체로 해결

10년 이상된 중고차를 몰다보니 잔고장이 생긴다. 자동차야 원래 소모품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구도가 약해저 하나 둘 고장이 나기 마련이다. 가치가 유지되거나 상승하는 재산적

blog.hangyeong.com

 

SM7 뉴아트 워셔액 경고등 워셔액 셀프 보충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갑작스레 뜨는 경고등에 움찔하게 된다. 경고등이 뜨면 이래저래 돈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엔진 경고등과 같은 건 비용도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계기판에 불이

blog.hangyeong.com

 

SM7 뉴아트 와이퍼 셀프교체 (현대모비스 HG 그랜저용)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를 체감하는 요즘이다. 장마철도 아닌데 벌써 부터 장대비가 쏟아진다. 보슬보슬한 봄비가 아닌 비가 한 번 오면 폭우처럼 쏟아진다. 아직 장마철 준비를 하지 않은

blog.hangyeong.com

 

SM7 뉴아트 에어컨필터 셀프 교체 (Bosch S 4341)

장마철 여름철 대비 차량관리 첫번째 와이퍼 교체에 이어 두번째는 에어컨필터 교체 작업이다. 더위와 추위 모두 못견디는 탓에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에 신경을 많이 쓴다. 여름에는 에어컨을

blog.hangyeong.com

 

르노삼성 SM7 뉴아트 (SM5 뉴임프레션)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배터리를 이용하는 제품은 늘 배터리 교체를 염두해 두어야 한다. 어느날 부턴가 자동차를 잠그고 여는데 즉각 반응이 오지 않고 뜸을 들이기 시작한다. 스마트키의 배터리를 교환해줄 때가 다

blog.hangyeong.com

Related Posts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신차를 구입할 때 결제 방식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은 중요하다. 일시불, 할부, 현금,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는데, 각각의 방식은 자신의 재정 상태와 필요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 특히, 목돈이 부족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퇴계원 나들목 ~ 일산 나들목 구간은 국민연금공단의 자회사인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건설하고 운영 관리 중이다. 한국도로공사가 아닌 민간투자자본에 의해 건설된 고속도로이다. 즉 민자도로다. 이 구간의 통행료는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징수한다. 하이패스도…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는 울산광역시의 자랑스러운 랜드마크로, 울산하버브릿지(주)에 의해 운영 관리되고 있다. 울산의 남구와 동구를 최단 거리로 연결함으로써 주민의 편익 증진과 물류 비용 절감, 그리고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유료도로이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신차 구입 시 고려해야 할 결제 방식은 다양하다. 일시불과 할부, 현금과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며, 목돈을 준비해 일시불로 구입할 계획이라면 신용카드 결제가 유리할 수 있다. 이는 신용카드 사용…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수년전 경부고속도로에서 시간을 착각하고 버스전용차로를 타고 가다가 카메라가 번쩍하는 걸 눈으로 보고 감짝 놀라 바로 차로를 나와 지금 시간이 몇시인지 확인했던 기억이 난다. 9시가 넘은 줄 알았는데, 8시를…

인천대교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방법

인천대교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방법

인천대교는 인천국제공항과 송도국제도시를 연결하는 대한민국 대표 교량이다. 송도에서 인천국제공항 및 영종도, 송도 주변 관광지를 가려면 이 다리를 꼭 건너야 한다. 물론 유료도로로 통행료를 납부해야 한다. 하이패스가 설치되어 있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