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 스마트폰앱으로 하기

자동차 주유전용으로 차에 늘상 두는 신용카드가 사라졌다.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는다. 아마도 차에 타고 내리다가 어디에 떨어트린듯 하다. 더이상 신용카드를 찾아 헤매는데 시간을 쓰는 건 무의미한 일이라 생각하고 곧바로 신용카드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을 진행했다. 요즘엔 신용카드 도난으로 인한 부정결제 사고가 없을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를 따로 할 필요없이 스마트폰에서 앱으로 즉석에서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다. 오히려 전화연결을 통한 상담원 연결보다 쉽고 빠르게 처리가 된다. 이 글에서는 KB 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스마트폰 앱에서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KB 국민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 스마트폰앱으로 하기

스마트폰에서 KB 국민카드 앱을 실행한다.

스마트폰에서 국민카드 앱 실행



국민카드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진행한다. 설정에 따라 자동로그인이 되기도 한다. 로그인 후에, 앱 화면 하단 메뉴에서 My KB를 선택해 이동한다. My KB 화면 상단에 보면 삼선으로 되어 있는 더보기 메뉴를 눌러준다.

 

카드관리


모바일 국민카드 앱에서 서비스중인 메뉴가 한 화면에 나타난다. 여러 메뉴 중에서 카드관리를 선택한다.


카드관리 화면에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할 카드를 선택한다. 이후, 분실신고 메뉴를 눌러준다.

 

분실신고신청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화면이다. 분실신고 외에 재발급여부를 이 단계에서 진행한다. 재발급을 한다면 현금카드기능 신청 여부와 카드를 수령한 곳을 자택, 직장, 국민은행 또는 국민카드 지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선택 설정이 끝이 나면 제일 하단에 신청 버튼을 누른다.

 

본인인증


다음은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한다. 국민카드에서 발급한 카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 앞 두지리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른다.


본인인증 절차는 신용카드 비밀범호 앞 두자리 외에도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로도 인증할 수 있다.


인증이 완료되면 확인버튼을 누른다.

 

분실신고


최종적으로 신청완료 페이지로 화면이 전환이 된다.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내역을 검토하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국민카드서에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로 문자메시지로도 분실신고와 재발급신청 내역이 전달된다. 문자메시지 알림은 신척내역 확인 뿐만 아니라 본인 외에 타인의 부정 신청을 감시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국민카드 해외원화결제 차단 등록이 좋은 이유

해외직구결제 일회성 가상카드 임시카드 발급 받는 법 (Feat. 국민카드)

신용카드 해외거래 정지 등록 (KB국민카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