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드정보가 유츌이 되어 해외 부정 사용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 구매 커뮤니티에서 카드 도용됐다는 글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어 카드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필자도 며칠전 아이튠즈에서 미화 800달러 정도가 원인도 모른채 결제가 되어 해결하느라 진땀을 뺀 적이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며칠전 포스팅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튠즈 해외 카드 도용, 해외 카드 부정사용 처리 후기
해외 부정 사용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방법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각 카드사마다 해외 거래를 일시적으로 정지 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거래 사용 정지 등록 방법을 KB국민카드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웹과 모바일 앱에서 모두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인터넷 웹에서 설정하는 법
2. 스마트폰 앱에서 설정하는 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외 거래 사용을 정지하면 카드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해외에서 부정으로 사용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설정과 해제는 언제든 웹이나 앱에서 자유롭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해외 거래를 해야 할 경우엔 해제 후, 사용하면 됩니다. 설정과 해제과정을 거쳐야 하는 다소 번거로운 일이지만 부정사용 시, 처리해야 할 일의 부담과 위험을 줄일 수 있기에 어느정도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카드 도용 예방 팁
해외 카드 사용을 자주 한다면 가급적 해외에서 사용하는 카드의 수를 한 두장으로 제한하고 카드 유효기간이 많이 남아있더라도 정기적으로 6개월 간격으로 카드를 재발급 받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