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 달콤 쫄깃한 떡볶이는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중 하나이다. 특히, 학창시절 학교앞 작은 분식점에서 먹던 떡볶이는 누구에게나 아련한 추억이다. 어릴적 정취가 담겨있는 떡볶이는 다 큰 성인이 되어서도 생각이 드는 것을 보면 이른바 소울푸드가 아닐까? 특히, 오늘 포스팅할 대전에 있는 “바로그집”은 독특힌 소스에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한 번 먹고 뒤돌아 서면 또 생각나는 그 오모햔 소스의 맛, 이 집만 낼 수 있는 맛이라서 그런지 멀리서도 이 집을 찾아가는 사람들이 많다. 이 집의 떡볶이를 맛보려 무려 한 시간을 달려간 필자도 그 중 하나이다.
대전 롯데백화점 인근에 위치한 “바로그집”이 대전에서 아주 유명한 떡볶이 집이다. 처음에 이곳에 들어서면 여타의 것과 다를 것 없어보이는 분식점처럼 보이지만 외관만 갖고서 평가 할 수 없는 법, 이 집의 비밀은 바로 소스에 있다.
바로그집을 대표하는 떡볶이와 곁들여 먹을 오뎅, 김밥 등을 주문 했다. 사진에는 없지만 주문한 음식을 다 먹은 후, 쫄뽂이까지 추가로 주문해 그것도 깨끗하게 해치웠다.
기본으로 나오는 단무지와 오뎅국물
비주얼만으로도 앞도하는 이 식당의 대표 음식인 떡볶이다. 먹음직 스러운 떡볶이, 실제로 맛을 보면 지금까지 맛본 떡볶이와는 전혀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일단 소스가 걸죽하다. 살짝 느끼함도 있고 고소하다. 치즈맛도 나느 것 같기도 하고 마요네즈 맛도 나는 듯하다. 단순 매콤 달콤이 아닌 느끼 매콤 달콤 걸죽으로 이 맛을 표현 할 수 있을 것 같다.
함께 주문한 오뎅이나 김밥, 쫄뽂이 모두 맛이 있었지만 떡볶이가 워낙 맛이 있어 다른 음식 맛은 별로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다. 독특한 맛, 떡볶이의 느끼함을 맛보고 싶다면 바로그집을 강력히 추천한다.
독특한 소스가 워낙 사람들의 인기를 끌다 보니, 온라인 쇼핑몰에서 40년 전통의 바로그집 떡볶이 소스를 따로 판매하고 있다.
http://item.gmarket.co.kr/DetailView/Item.asp?goodscode=151924312
지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