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사이버 민방위 교육 방법

4년 차 이하는 반드시 교육장에서 현장교육을 받야아 하는 것과 달리 민방위 5년차 이상 대원은 사이버 교육으로 민방위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PC 또는 스마트 기기로 교육을 이수 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필자도 올해 민방위 5년차가 되어 민방위 교육을 온라인으로 받았습니다. 사이버 교육은 지자체 마다 다를 수 있으니 본인이 살고 있는 지자체에 문의를 해 보는 편이 좋습니다.


https://www.cmes.or.kr/

위 링크를 클릭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민방위 사이버 교육”을 검색해 사이버 교육센터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 센터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지도가 화면에 보입니다. 지도에서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찾아 들어갑니다.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 후, 대원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휴대폰 문자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이 필요합니다. 필자는 간단히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본인인증까지 완료하면 위와 같이 소집 통지서가 보입니다. 통지서가 본인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5~6분 정도의 동영상 총 12개를 시청하면서 교육을 진행합니다. 교육이 모두 완료가 되면 20문항의 평가시험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상식적인 문제가 출제가 되니 교육영상을 충실히 시청했다면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교육 영상은 위와 같이 재생이 됩니다. 하단에 간단히 핵심 내용도 요약 정리되어 있기때문에 내용을 기억하기 위해 읽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본문텍스트반응

 

 

 

**2018년도 사이버 민방위 교육 평가문제 및 정답

 

https://revival6.blog.me/221239301969

 

 


평가문제까지 다 풀면, 민방위 사이버 교육에 대한 간단한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설문조사까지 마무리하면, 민방위 교육이 이수가 완료 됩니다. 여기까지 한 시간이 조금 넘게 소요됩니다.

 

2019년 민방위 사이버 교육 5년차 이상 교육 대상자

Related Posts

2024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안내

2024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안내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보수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의료 분야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최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전문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간호조무사와 같은 의료 전문직의 경우, 정기적인 보수교육 참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