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19년 민방위 사이버 교육 5년차 이상 교육 대상자

해마다 돌아오는 민방위 교육, 필자는 벌써 6년 차에 접어들었다. 작년에도 이맘때 교육을 받은 것 같은데 벌써 민방위 교육을 받아야 하는 시기가 돌아오니 격세지감이 따로 없다. 4년 차 까지는 민방위 교육이 현장교육이기에 교육장을 찾아가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어야 했는데, 5년 차부터는 사이버 교육으로 집에서 편안히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세상 정말 편해졌다. 단 모든 지역이 해당하는 것은 아니고 일부 지자체에서 사이버 교육을 지원하는 곳만 가능하다. 다행히도 내가 소속된 지자체는 사이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이버 교육을 받기 위해서 먼저 지자체에서 사이버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지 확인부터 해야 한다. 주민센터나 민방위 교육 통지서에 안내가 되어 있으니 확인을 먼저 해보자.

 

일 년 사이에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 홈페이지가 다소 바뀐 듯하다. 산뜻해졌다고 할까?


먼저 본인이 소속된 지자체에 들어가 교육기간이 맞는지 확인부터 한다.

 


교육기간이 맞으면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해 로그인을 진행한다.

 


이름과 생일을 입력한 후에는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 휴대폰 인증, 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 세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 인증을 진행할 수 있다.

휴대폰 인증
카드 인증

아마도 대부분 휴대폰 인증이 편리할 것이다. 혹시나 하고 카드 인증을 클릭해 봤는데 세상에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드 앱으로도 인증이 가능하다. QR코드만 찍으면 인증이 되어 아주 간편하다. 휴대폰 인증보다 더 간편해 카드 인증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했다.

 


본인 인증이 완료 되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화면이 나온다. 입력을 해주자.

 


이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단계로 들어섰다. 여기까지 왔으면 이제 사이버 교육 이미지를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3~5 가량의 동영상 교육이 진행이 된다. 약 15개 정도의 주제를 가지고 지루하지 않게 교육을 진행한다.

 



동영상을 다 보면 약 40분 정도 소요가 된다. 주의점은 중간중간에 끊어질 때마다 버튼을 눌러줘야 하니 자리를 지키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동영상 교육을 다 마치면, 총 20문항의 시험이 기다리고 있다. 뭐 상식으로 풀면 다 풀 수 있는 내용이기에 큰 부담 없이 문제를 풀어보자. 부끄럽지만 필자의 점수를 공개하면, 100점이다.


2019 민방위(사이버)교육 이수증

시험까지 모두 마치면, 민방위 교육 이수증이 발급이 된다. 다운로드할 수 있다. 혹시 모르니 저장을 해두고 일 년은 보관해두자. 올해도 이렇게 민방위 교육을 마칠 수 있었다. 이런 건 시간 있을 때, 미리미리 해놔야 후환이 없다.

 

2019 민방위 사이버 교육 문제와 정답

링크에는 2018으로 되어 있는데, 필자가 오늘 본시험문제와 동일해 링크를 걸어 둔다. 아마도 문제 은행이 있는 듯하다.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사이버 민방위 교육 방법

Related Posts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코스트코 전국 매장 2024년 3월 휴무일

코스트코 홀세일은 2024년 3월 전국 매장의 휴무일을 공지했다. 대형할인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매월 두 번 의무적으로 휴업한다. 코스트코 역시 이 법을 준수하여 매장별로 매월 정해진…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2024년 3월 휴무일 안내

대한민국의 유통산업발전법은 지역 상권 보호와 상생을 위해 대형 할인매장에 한 달에 두 번의 의무 휴무일을 지정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러한 법률에 따라,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같은 대형 할인매장들은 매월 지정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