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개인 일반계정에서 블로거(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방법

필자가 뒤늦게 인스타그램에 가입해서 이것저것 세팅을 하며 조금식 인스타그램에 재미를 붙여가고 있다. 그사이 팔로워도 200명을 돌파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단기 목표인 1,000명까지 생각보다 더 빨리 올 수 있을거란 기대가 있다. 블로거로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기에 필자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홍보하는 성격이 강하다. 그래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해 보다 홍보에 적합한 계정으로 바꾸었다. 프로페셔널 계정의 특징은 계정명 밑에 카테고리가 노출이 되어 계정의 특징을 보여주거나 또 이메일과 전화번호 같은 연락를 버튼화해 프로필 상단에 노출을 시켜 보다 적극적인 소통에 유리하게 바꿀 수 있다. 이 글에서 필자가 프로페셔널,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변경했던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과정은 매우 간단하니 글보다는 사진만 보아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거다.

인스타그램 블로거(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및 프로필 연락처 버튼 활성화 방법

인스타그램 개인 일반계정에서 블로거(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방법


오른쪽 상단에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다.

 


하단에 설정을 눌러 세부 설정 메뉴화면으로 이동한다.

 


이어서 계정을 선택해 들어간다.

 


계정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 가장 하단 부분에 파란글씨로 보이는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메뉴를 선택한다.

 


프로페셔널 도구 이용하기 기능 설명이 나온다. 해당 설명 과정을 스킵할 수 없기 떄문에 계속 버튼을 연속으로 눌러 화면을 넘긴다.


이 과정인지 이보다 전인이 이보다 후인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지만 프로페셔널 계정도 선택을 할 수 있다. 비지니스계정과 크리에이터 계정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 물론 추후에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필자는 이미 블로거 계정

필자는 이미 블로거로 설정을 한 계정이기 떄문에 블로거로 나온다. 그래서 일반 계정으로 전환 후 다시 처음부터 연결하도록 하겠다.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다. 본인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준다. 블로그 운영자의 경우 블로거 또는 개인블로그가 있으니 이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필자는 블로거를 선택했다. 카테고리 선택을 하면 완료 버튼이 활성화 된다. 완료 버튼이 활성화 되면 완료를 눌러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이 일단락된다.

 


아직 모든 과정이 끝나지 않았다. 몇가지 미션을 수행해야 완전히 전환이 완료 된다. 친구 초대와 사진 및 동영상 공유 과저을 거처야한다.

 


친구 초대는 쉽게 진행할 수있다. 친구 초대 메뉴를 누르면 어떤 방식으로 친구를 초대할지 선택화면이 나온다. SNS나 메신저, 또는 문자 메시지 등으로 링크를 공유하면서 친구 초대 미션을 완수 할 수 있다. 친구 초대를 원치 않는다면 카카오톡으로 본인에게 초대링크를 보내면 간단히 해결된다.

 


이제 사진 또는 동영상을 올리는 일이 남았다. 바로 게시물을 올려도 되지만 천천히 올려도 크게 지장없다. 필자는 바로 하나를 올렸다. 아직 두개 더 올려야 프로페셔널 계정 프로필 설정이 완료된다고 뜬다. 급할것 없을 것 같아 앞으로 천천히 추가할 예정이다.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하면 프로필 화면이 프로페셔녈 계정으로 전환이 됐다.

 

프로필에서 연락처 또는 이메일을 연결 단추 보이게 설정하는 법


프로페셔널 계정(비지니스계정, 크리에이터계정)으로 전환시 이점 중 하나가 바로 프로필에 연락처 버튼을 띄울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잠재 고객이나 협찬, 제휴 문의를 DM뿐만 아니라 보다 보편적인 수단인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로 연락을 취할 수 있게된다. 디볼트 값은 비공개로 되어 있어 따로 설정은 해주어야 프로필 화면에 버튼이 생긴다. 자신의 프로필 메인화면에 보이는 프로필 편집 버튼을 눌러 편집화면으로 이동한다.

 


프로필 편집에서 먼저 연락처 옵션에 들어가 연락처를 입력 또는 수정을 진행한다. 이어서 프로필 표시 옵션에 들어가 프로필 화면에 어떤 버튼을 활성화 할지 설정을 해준다.

 


연락처 옵션 화면이다. 이메일과 비지니스 연락처를 입력할 수 있다. 필자는 이메일만 적어두었다. 비지니스 연락처의 경우 사무실 또는 업무용 전화를 입력하는 편이 좋다. 개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할 경우 개인정보 노출의 우려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프로필 표시 옵션 설정 화면이다. 카네고리 레이블 표시는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다. 계정명 밑에 ‘블로거’라고 뜨는게 이 부분이다. 비활성화 되어있던 연락처 정보 표시도 활성화 시킨다. 이제 프로필 화면에 등록한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버튼이 활성화 된다. 이 버튼을 누른 피드 방문자는 이메일을 보내거나 전화통화 등을 할 수 있다.

 

아래는 프로필 화면에 어떤 식으로 연락처 정보 버튼이 노출되는지 캡처 이미지로 담아봤다.

계정주인이 봤을 때
피드 손님이 봤을 때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계정을 일반 계정에서 프로페셔널,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변경하는 방법과 연락처 버튼을 프로필 화면에 띄우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작은 SNS설정이지만 이 글을 통해 부디 귀하의 사업에 성공적인 스토리가 이어지길 바란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비활성화 해제

인스타그램 윈도우 PC버전 사용해보니(Feat. Microsoft Store)

티스토리 블로그에 인스타그램 공유하기(피드 삽입하는 법)

인스타그램 좋아요 기록 확인 방법

인스타그램 3일 동안 팔로워 50명 늘린 비결 대공개

인스타그램 미여군 사칭 사기꾼의 DM

카카오톡 노란톡 오픈채팅방 오픈프로필 만드는 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