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좋아요 기록 확인 방법

모든 쇼셜미디어의 호감도 표시는 좋아요로 대변된다. 페이스북의 손가락 좋아요를 시작으로 인스타그램의 하트 좋아요, 유튜브 역시 좋아요를 통해 호감도를 표시한다.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네이버 블르그 티스토리 블로그 할 것 없이 모두 좋아요를 마련해 놓고 있다.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한 필자는 주로 블로그를 통해 방문자와 소통한다. 별거 아닌것 같아도 방문자가 블로그 포스트를 보고 좋아요를 눌러주면 기분이 좋다. 뭔가 쓰임새 있는 글을 적은 것 같고 누군가에게 필요한 정보나 글을 제공한 것 같아 뿌듯한 마음도 든다. 이것이 바로 소셜미디어의 즐거움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돈 들어가는 것도 아니니 맘껏 좋아요를 눌러주길 바라본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기록 확인 방법

“좋아요”라는 키워드로 글을 시작한 이유는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누른 좋아하는 게시물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지 여부가 궁금했다. 당연히 좋아요 누른 게시물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 방법을 캡처 이미지와 함께 이 글에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인스타그램 내가 좋아요 누른 게시물 확인 방법
더보기> 설정> 계정> 회원님이 좋아하는 게시물> 좋아요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에서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을 실행시킨다. 메인 홈화면에서 오륵쪽 윗부분에 보면 석삼자(三) 모양의 더보기 메뉴 열기 아이콘이 보인다. 이 아이콘을 선택해 메뉴를 불러온다.

 


더보기 메뉴를 누르면 오른족으로 슬라이딩 메뉴바가 활성화 된다. 가장 아랫 부분에 보이는 설정을 선택한다.

 


여러가지 설정 메뉴가 화면에 나타난다. 이 중에서 계정을 찾아 들어간다.

 


계정 내에 세부 메뉴가 보인다. 이 중에서 아랫부분에 보면 “회원님이 좋아하는 게시물“이라는 메뉴가 있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좋아요 기록 화면에 접근이 가능하다.

 


좋아요를 눌러 관심을 표현한 게시물이 한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다소 경로가 복잡하지만 조금만 미로찾기를 하면 금새 좋아요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비활성화 해제

인스타그램 미여군 사칭 사기꾼의 DM

인스타그램 윈도우 PC버전 사용해보니(Feat. Microsoft Store)

티스토리 블로그에 인스타그램 공유하기(피드 삽입하는 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