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에서 반드시 금지해야 할 콘텐츠

최근 애드센스 대란을 틈타, 새롭게 수익형 블로그의 세계에 발을 들이는 이들이 늘어남을 실감한다. 커뮤니티 사이트는 물론 티스토리 포럼 그리고 블로그 수익관련 카페 등에서 신규 유입자들의 글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이다. 오래전 글에도 언급을 했던 기억이 있는데, 애드센스는 승인이 큰 산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승인 이후가 더 큰 산이다. 그동안 애드센스가 승인 받기 어려웠던 만큼, 더 수익 내기도 어려운게 애드센스였다. 쉽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하더라도 역시 수익을 내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 그래서 입문자는 쉽사리 콘텐츠를 선정에 조회수 높은 글을 적기 위해 주의사항을 간과한다.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입문자를 위해서, 특히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려고 하는 블로그 입문자를 위해 쓰지 말아야 할 콘텐츠 주제에 대해서 두어가지 적어보려 한다. 금해야할 콘텐츠는 바로 저작권 위반 소지가 있는 글, 구글에 손해를 끼치는 글, 선정성이 농후한 글을 금해야 한다. 이런 글들이 어떤 글들인지 아래에 자세히 이어가도록 하겠다.

 

아무도 안알려 주는 애드센스 단 블로그 반드시 금해야 할 콘텐츠

이 글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이 특히, 애드센스를 처음 달고서 수익을 꿈꾸는 입문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그 이유는 할 수 있는 것은 무궁무진 하기에 할 수 있는 것 보다, 하지 말아야할 것을 먼저 숙지 하면 앞으로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수익형 블로그 운영하면서 좌절 하는 이유 중하나가 광고 개제 금지라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전해질 때다. 이 글은 그 장애물을 예방하면서 블로그 운영의 탄탄대로를 응원한다.

저작권 위반과 동시에 구글에 손해를 입히는 콘텐츠

애드센스 온라인 서비스 약관

저작권 위반과 동시에 구글에 손해를 입히는 글에는 어떤 글이 있을까? 대표적으로 유튜브 치팅글, 이른바 유튜브 서비스 방해 글이 여기에 해당한다. 유튜브 치팅, 유튜브 서비스 방해란 무엇인가? 유튜브는 누구나 알고 있다 시피 구글의 대표적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많은 유튜브 콘텐츠 제작자들이 창의력을 발휘해 수억의 영상을 올리며 광고 수익이라는 매개로 플랫폼인 유튜브와 제작자, 양자가 윈윈하는 전략으로 성장한 구글의 서비스다. 유튜브에는 제작자의 고유 저작권, 권리가 담겨 있으며, 구글은 유튜브 광고를 통해 서비스를 유지한다. 유튜브 치팅, 유튜브 방해는 바로 제작자의 권리를 침해하고 유튜브 광고 판매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를 말한다. 다시말해, 저작권 위반요소와 구글에 손해를 끼치는 행위이다.

 

좀 더 이해를 돕기 위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외한 우회 방법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 음원 추출 방법
유튜브 광고 차단 방법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달았다면 이런 종류의 글은 삼가야 한다.

 

5-6년 전, ‘유튜브 음원 추출 및 다운로드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다. 현재는 해당글은 삭제한 상태다. 글을 올리고 일주일이 지났을까? 애드센스에서 정책위반 관련 이메일이 하나가 도착했다. 오래전 일이라 기억이 명확하지 않지만 해당 페이지에 광고가 제한된다는 내용이었다. 그리고 빠른 조치를 취해 보고해 달라는 내용이었다. 블로그 운영 초창기 광고 전체 게제 정지를 받아본 적이 있어서 심장이 두근 거렸다. 다행이도 블로그 전체 광고 정지는 아니였고 해당 페이지만 정지였고 해당글을 삭제하고 문제를 해결했다.

 

위에서 말한 유튜브 서비스 방해에 대한 것은 하나의 예일 뿐이다. 찾아보면 이보다 훨씬 많은 부분에서 서비스 방해 요소가 있을 수 있다. 그래서 가급적 부정 사용방법은 글로 적지 않는 편이 낫다. 애드센스를 달고 수익을 내려면 구글의 적이 되어서는 안된다. 특히, 저작권을 보호해야 하고 구글의 수익행위에 방해가 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유튜브 음원추출 검색 결과

이 사실을 모르고 가끔 서핑을하다가 우연히 애드센스를 달고 광고 수익을 내고 있는 블로그에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라던지 음원 추출 방법을 소개하는 글을 종종 보게 된다. 언제 애드센스에서 정책위반 광고 게재 제한조치와 관련 메일이 가도 이상하지 않은 글들이다. 정책위반 메일로 자라보고 놀란가슴이 되지 않으려면 결코 구글과 적이 되지 말 것을 명심하자.

선정성이 농후한 글, 좀더 노골적으로 성인용 또는 포르노 콘텐츠 (19금)

19금 성인용 콘텐츠

또 다른 금지 콘텐츠는 바로 성인용 콘텐츠다. 성인용 콘텐츠를 포스팅 했다면 그 글 역시 광고 제한을 당할 수 있다. 유튜버들 사이에서 흔히들 노딱이 뜬다고 하는데 블로그에서는 광고 제한이 바로 들어온다. 이런 글 역시 자신이 직접 사진이나 영상을 찍었다거나 본인이 모델이어서 초상권등 귄리가 본인에게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대부분 인터넷에서 퍼오면서 권리를 침해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역시 애드센스 정책에서 제한하는 여러가지 정책위반 조건에 해당하는 글이 된다. 가차없이 광고 게재 중지 조치를 받게 될 것이다. 정도가 심하다면 광고 게제 뿐만 아니라 계정 정지 더 나아가 블로그도 폐쇄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니 절대로 이런류의 글은 삼가야 한다.

청정 콘텐츠가 승부수


애드센스 봇이 자체적으로 글을 수집해가면서 검열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또한 자체 검열 기능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내에 신고 기능이 있다. 블로그 방문자가 저작권 위반 또는 구글의 사업에 침해가 된다 싶은 글을 신고한다면 그 글에는 수일 내에 광고 노출이 되지 않고 경고 이메일을 받게 될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자사와 광고주를 보호하기 위해 여러가지 장치로 콘텐츠를 속아낸다. 애드센스의 검열 감시 그물망에 걸리지 않는 건 바로 청정한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심혈을 기울이면 된다.

 

나가는 말

즉시 광고 게제가 정지가 될 수 있는 정책 위반 콘텐츠를 큰 틀에서 두 가지를 다루었는데, 신고사항에 보면 폭력적인 콘텐츠, 위험하거나 경멸적인 콘텐츠 역시 제제대상임을 알 수 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해서 디지털 노마드가 되어 수익을 꿈꾸는 입문자라면 이런 기초적인 사항을 숙지하면서 넘지 않아야할 선을 넘지 않고 건강하게 키워나가길 바란다. 혹여나 몇몇 건강하지 못한 콘텐츠로 인해 경고가 누적이 되면 뜻하지 않게 영구 계정 정지도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다. 애드센스와 콘텐츠 제작자(블로거, 유튜버)들은 갑과 을의 관계에 있음을 명심하면서 돌다리도 두들기는 심정으로 콘텐츠 제작에 유의하면 될 듯하다. 그렇게 함으로써 콘텐츠의 청정화에 앞장서게 되고 구글, 콘텐츠 제작자, 그리고 광고주 모두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블로그 글 발행 시간 언제가 가장 좋을까?

티스토리 ‘블로그한경닷컴’ 다음(Daum) 메인에 소개, 포털의 위력 조회 수 1.1만

구글 SEO, 티스토리 댓글 프로필 이미지를 뺀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노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하기 네이버 검색 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11년, 누적 방문 600만, 애드센스 월 수익 1,000달러 달성 인증

다음 저품질 블로그 탈출기

Related Posts

윈도우 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23h2 업데이트 버전이 나온지도 어느 덧 반년이 흘렀다. 이상하게 도사용하고 있는 테스크탑 PC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고 22h2 버전 보안 업데이트만 몇 개월째 계속이다. 그래서 수동으로 윈도우11…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This Post Has 3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