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가입한 밴드 탈퇴와 계정 삭제 방법

20~30대는 인스타를 하고 40~50대는 밴드를 한다는 한 여론조사 기관의 발표가 있었다. 국내에서 자주 사용하는 SNS는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밴드 순으로 네이버밴드가 4위에 랭크 되어 있다. 점유율은 약 11%다. 밴드를 통한 마케팅, 홍보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밴드 초창기 시절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이곳 저곳 가입해 알뜰 할인 정보를 얻기도 하고, 수산물 밴드에 가입해 값싸고 싱싱한 수산물을 밴드를 통해 사먹기도 했다. 다른 SNS와 달리 밴드 운영자와 이용자가 함께 소통하며 만들어 가는 시스템으로 만들어져 보다 활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가입한 밴드가 더 이상 마음에 안들기도 하고 밴드 활동의 매력을 느끼지 못하기도 하고 운영자가 잠수를 타는 등 여러가지 이유로 가입해 둔 밴드를 탈퇴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밴드 탈퇴란 밴드 계정 삭제와 다르다. 밴드 탈퇴는 밴드로 묶인 소그룹에서 탈퇴하는 것을 말한다. 밴드 계정 삭제는 말그대로 밴드에 가입한 계정, 회원 계정 정보를 완전히 삭제하는 것을 말한다. 이 두 가지를 차례대로 이 글에서 설명하겠다.

 

밴드 탈퇴

먼저 밴드 탈퇴, 위에서 언급한 대로 여러 소그룹 모임 격인 가입한 밴드에서 탈퇴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밴드에 로그인해 들어가면, 가입한 밴드가 상단에 나열된다. 이 중에서 탈퇴한 밴드를 선택해 들어간다. 이해를 돕기 위해 가장 첫번째애 있는 밴드를 가지고 탈퇴과정을 설명하겠다.

 


밴드에 들어가면 공지사항 등 여러가지 올라온 글들이 화면에 나타난다. 이런 것들은 신경쓰지 말고 좌측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설정화면으로 이동한다.

 


내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리면 밴드 탈퇴하기 라는 빨간색 글씨가 보인다. 이 글씨를 눌러준다.

 


밴드 탈퇴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밴드를 탈퇴에 대해 재확인 하는 창이 뜬다. 탈퇴를 계속해서 진행하려면 이 밴드 탈퇴하기를 눌러준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확인 화면이 뜬다. 안내 및 경고 사항을 읽어보고 혹시 필요한 조치가 있다면 해당 조치를 진행하자. 이를테면 탈퇴 후에는 밴드에 남긴 글이나 댓글을 삭제할 수 없으니 미리 글이나 댓글을 삭제 후 탈퇴를 진행하는 것이다. 모든 사항이 문제 없으면 최종적으로 밴드에 탈퇴하겠다는 문구에 체크를 학고 확인을 눌러 탈퇴를 마무리 한다.

 

이제 해당 밴드에서 활동이 끝이 났다. 탈퇴한 밴드 외의 다른 밴드는 여전히 활동을 할 수 있다. 탈퇴한 밴드에 재가입을 할 수 있으나 밴드 운영자의 승인이 필요할 수 있다.

 

밴드 계정 삭제

다음으로 이어질 내용은 밴드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이다. 밴드 계정이란 밴드에 로그인하고 밴드 활동을 할 수 있는 계정을 완전히 삭제해 더 이상 밴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때 하는 방법이다. 위에서 설명한 밴드 탈퇴와는 다른 완전한 계정 삭제이니 주의가 필요하다.


밴드에 로그인을 하고 들어간 메인 화면에서 상당부 탭 메뉴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한다. 이어 나오는 화면에 설정아이콘으 눌러 설정화면에 진입한다.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리면 서비스 탈퇴라는 메뉴가 있다. 서비스 탈퇴 메뉴를 눌러준다.

 


계정 삭제에 관한 안내 및 확인 화면이 뜬다. 해당 내용을 상세히 읽어보고 밴드 계정 삭제에 체크를 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밴드 계정 삭제가 완료 된다.

 

이 후, 밴드 탈퇴 이후 재가입은 언제든 가능하며 재 가입시에는 처음 회원가입부터 시작해야 한다.

 

네이버 코로나19 전자출입명부 QR코드 (네이버앱X)

네이버 오피스에서 한글문서(hwp) 열기 및 편집, 저장

주식 투자 재태크 수익 관련 유튜브 인기채널 모음

카카오톡 PC 버전 오픈채팅방 개설 및 검색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하는 법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만드는 법 – 노란톡오픈채팅방

Related Posts

티스토리 탈출 다양한 CMS(Content Management System) 종류 모음

카카오가 정말 실책을 해도 큰 실책을 했다.실책으로 봐야하는지도 의문이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갈랐으니 말이다. 자사 블로그 플랫폼인 다음 블로그를 없애고 티스토리로 통합하더니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티스토리에 강제로…

Intel CPU 보증기간 워런티 조회 방법

인텔 CPU는 고장이 나지 않는 걸로 정평이 나 있다. 오죽하면 국내에서 운영하던 통합 AS 센터가 고칠 CPU가 없다고 문을 닫았을까. 그럼에도 혹여나 있을 고장에 대비해 미리 보증기간을 알아…

ASUS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 EZ 플래시 업데이트 (Prime H310M-A R2.0)

OS든, 시스템이든, 소프트웨어든 최신 업데이트가 있으면 즉각즉각 하는 편이다. 보안상의 문제점이 해결되고 뭔가 알지 못했던 문제점들이 고쳐진다는 믿음 때문이다. 메인보드 바이오스 같은 경우 업데이트가 자주 있지는 않다. 일년에…

컴퓨터 조립 메인보드 F_PANEL 프런트패널 케이블 연결 방법

컴퓨터 조립이 쉬운 듯하면서 은근히 까다롭다. 특히 선정리가 그렇다. 선정리에 익숙하지 않은 탓에 이 고생을 왜 하고 있지란 생각이 들 때도 있다. 그럼에도 직접 해냈다는 성취감으로 직접 조립을…

윈도우 설치시 “새 파티션을 만들거나 기존 파티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설치 로그 파일을 참조하세요.” 오류 해결 방법

최근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SSD를 포맷을 하여 싹 밀어버리고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이른바 윈도우 클린 설치를 했다. 포맷하는 과정이 잘못됐는지 윈도우 설치 도중에 윈도우 설치 위치를 지정하는 단계에서 “새…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대화내용 저장 백업 방법

카카오톡은 기본으로 제공해야 할 기능인 백업 기능을 톡서랍이라는 이름으로 돈을 받고 즉 유료과금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마저도 백업 기능이 완벽하지 않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대화 내용은 톡서랍을 통해서…

This Post Has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