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 아이패드 원격 로그아웃

카카오톡 PC버전이 공개된 이후로 컴퓨터로 업무를 볼 때 컴퓨터 내에서 간편히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해 늘 컴퓨터를 할 때면 카카오톡은 로그인을 해 놓는다.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사용하는 개인 컴퓨터라면 상시 로그인을 해 놓아도 큰 문제가 없으나 업무용 컴퓨터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로그인을 해 놓고 잠시 자리를 뜨거나 아예 퇴근을 해버렸다면, 그리고 컴퓨터 화면이 켜져있다면, 누군가에게 카카오톡의 대화 내용이 무방비 상태로 노출이 될 수가 있다. 또한, 멀티기기에 로그인이 가능해지면서 아이패드에서도 동시 로그인이 가능하다. 모든기기를 동시에 소지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여기저기 로그인이 돼 있으면 대화내용 노출의 위험이 존재한다. 이를 막기 위해 카카오톡은 원격 로그아웃기능을 제공한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방볍을 소개하겠다.

 


카카오톡이 PC에서도 되고 아이패드에서도 되어 카카오톡의 기준이 모호해 졌으나, 여전히 확실한 건 모바일에 설치한 카카오톡이 기준이 된다. 모바일이 없으면 다른 기기도 없다고 보아도 좋다. 따라서 다른 기기에 로그인 된 걸 원격으로 끄는 건 모바일에서 가능하다.

 

카카오톡 PC/아이패드 원격 로그아웃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설정 아이콘을 누른 후, [전체 설정]을 선택한다.

 


[개인/보안]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기기연결 관리]를 선택한다.

 


기기 연결 관리 화면에서 카카오톡에 로그인된 기기가 확인이 가능하다. 필자의 경우 PC버전과 아이패드에 추가적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다. 이 화면에서 우측에 [로그아웃]을 누른다. 그러면 해당 기기에서 로그아웃이 된다.

 

카카오톡 인증 기기 관리


또한 인증 기기 관리를 눌러 보면, 로그인 되어있는 기기외에도 접속이 인증이 되어 비밀번호만 있으면 인증번호 없이 로그인이 가능한 기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곳에서 사용하지 않는 기기는 인증 해제를 해주면 안전하게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PC 버전 오픈채팅방 개설 및 검색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확인하는 법

카카오톡 채팅방 글씨 글자 크기 사이즈 조절 (크게 작게)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하는 법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켜기 (친구 생일, 내 생일 모두)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만드는 법 – 노란톡오픈채팅방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