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 갤럭시 J3 2017 (SM-J330) 공장초기화 하는 법

안드로이드 기반 테블릿, 스마트폰등을 포함한 모바일기기를 초가화 하기 앞서서 먼저 OEM 언락을 해주어야 한다. 이를 하지 않고 초기화를 할 경우 기기가 이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밖에 없도록 락이 걸리게 된다. 이 경우 초기화를 하고 해당기기를 중고로 판매를 하여도 락을 풀기 전까지 다른 계정으로는 사용 할 수 없게되는 불상사를 겪게 된다. OEM 언락을 하는 법은 이전에 포스팅해 놓은 필자의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OEM 잠금해제 설정 방법, 초기화 시 구글 계정락 걸리지 않게

갤럭시 J3 2017, J330 모델을 초기화 하려면 안드로이드 내에서도 가능하겠지만 아예 시스템적으로 완전히 공장초기화 하는 편이 간편하고 깔끔하게 진행이 되어 시스템 공장초기화 방법을 소개한다.

본문텍스트반응

 

 

먼저, 리커버리 복구 모드로 들어가야 시스템 공장초기화가 가능하다. 복구모드로 들어가는 방법은,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 키, 볼륭 상 키, 홈 키 세개를 동시에 눌러 주면 들어가진다. 세 버튼을 두 손으로 눌러야 하기에 다소 불편하게 느껴 질 수 있으나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다. 볼륨 상 키와 홈 키를 먼저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전원 키를 눌러주면 기기가 켜지면서 복구모드로 들어간다.

 

J330 볼륨 상 키, 홈키, 전원키 위치




세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위와 같이 부팅이 되면서 파란 배경의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을 한다. 이 상태에서 처음에는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는다. 전원키, 홈키, 볼륨 키 중에서 어떤 것을 눌렀더니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했다. 정확히 어떤 키를 눌렀는지 기억이 나지 않으니 아무키나 막 눌러보기 바란다.

 

J330 안드로이드 리커버리모드

리커버리 메뉴에서 Wipe라고 시작되는 부분을 모두 지워주면 된다.

Wipe data/Factory reset <-데이터 삭제/공장초기화

Wipe cache partition <- 캐시 영역

 


초기화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모든 데이터나 내용이 지워진다는 안내 문구에 동의여부를 묻는 화면이 나온다. 이곳에서 Yes를 선택해주고 데이터 삭제를 진행한다.

 



Yes를 누르면 잠시 후 초기화가 진행이 되고 모든 대이터가 삭제 됐음을 알리는 메시지가 나온다. 초기화가 완료가 됐으면 Reboot system now를 선택하여 기기를 재부팅을 해준다.

 

재부팅 되는 과정에서 시간이 꽤 소요가 된다. 정확히 시간을 재보지는 않았지만 5분 정도 시간이 걸리는 것 같았다. 이 시간을 여유있게 기다리면 초기 부팅이 완료가 된다.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