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OEM 잠금해제 설정 방법, 초기화 시 구글 계정락 걸리지 않게

by Your 달고나™ 2018. 8. 1.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초기화 후 기기를 다시 켰을 때, 보안정책이 강화가 되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구글에서 기기를 자동으로 계정락을 걸어 버립니다. 즉, 초기화를 하더라도 먼저 사용했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기기를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들어 버렸습니다. 도난 등 분실의 위험에서 기기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기능입니다.

 

이 기기는 재설정 되었습니다. 계속 하려면 이전에 이 기기에 동기화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하지만, 기기를 중고로 거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게 될 경우, 이런 계정락이 오히려 불편한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필자도 같은 경험으로 한동안 곤욕을 치룬적이 있어 중고나 다른 사람에게 넘겨 줄 때, 초기화 하기 전에 간단한 설정으로 계정락(OEM락)이 걸리지 않게 초기화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기기의 설정화면에서 시크릿 메뉴인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해주어야 합니다. 활성화 방법은 여기 (안드로이드 개발자 옵션 활성화 하는 법)를 참조하시면 쉽게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한 후, 개발자 옵션을 들어가 [OEM 잠금해제 옵션]을 찾아갑니다.

기본값으로 위 사진과 같이 OEM 잠금해제 옵션이 꺼져있습니다. 이 부분을 터치해 켜줍니다.

 

온오프 버튼을 터지하면, 위와 같이 보안을 위해 핀번호 입력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틀리지 않게 기기 핀번호를 젱확히 입력해줍니다.

 

기기 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다면 위와 같이 안내 문구가 나타납니다. 안내 문구를 한 번 읽어 본 후, 확인을 눌러주면 OEM 잠금 해제가 켜집니다.

 

위 사진은 OEM 잠금해제를 켠 화면입니다. 위와 같이 켜져 있어야 초기화를 진행해도 사용자 계정락으로 말썽을 부리는 일이 없습니다.

 

※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거나 마음에 든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과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실어주세요.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앞으로 더욱 좋은 글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