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계룡산, 동학사로 올라가는 길목에 파전과 백숙, 두부등을 판매하는 전통식당과 팬션, 커피숍이 즐비하다. 대표적인 등산 코스로 잘 알려져 있기에 이곳을 찾는 이들이 많아 이런 편의시설이 길목에 양가를 가득 채우고 있는 듯 하다. 그래서 묵이나 파전, 백숙등이 생각이 날 때면 이곳을 찾게 되는 경우가 많다. 묵무침과 백숙이 급 먹고 싶어 동학사 입구로 향했다. 포탈에서 이 지역 맛집을 검색해 보면 알겠지만 가장 많이 나오는 곳중 한 곳이 감나무집이다. 정갈하고 깔끔한 상차람과 더불어 맛있는 음식이 그 인기의 이유가 아닐까?
본문텍스트반응
감나무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와 가격이다. 대표적인 오리 수육부터 능이전복닭백숙까지 건강식으로 메뉴를 가득 채운다. 필자는 토종 닭백숙과 묵무침을 주문했다.
여기까지가 기본 상 차림이다. 동치미, 깍두기, 김치, 마늘쫑 등 밑반찬과 부침개가 깔끔하게 차려진다.
얼마 있지 않아 나온, 묵무침이다. 그 푸짐한 양에 한 번 놀라고 새콤하고 매콤하고 고소한 그 맛에 또 한 번 놀랐다.
묵무침으로 입맛을 돋우는 중에, 드디어 메인 토종닭백숙이 나왔다. 나오자 마자 다리 부터 뜯어 먹느라 처음 나왔을 때의 사진을 찍지 못했다. 다리가 빠진 백숙의 모습이라도 그 빛깔과 푸짐함을 느껴 보시라.
이 외에도 누룽지 닭죽이 따로 나왔는데, 그건 먹느라 정신이 팔려 미쳐 사진을 찍지 못했다. 누룽지 백숙은 사실 묵무침과 닭백숙을 먹고 보니 배가 불러 맛만 보는 정도로 조금 먹었는데 누룽지의 고소함과 찹쌀의 쫀득함이 어우러져 정말 맛이있어 이미 배가 차 있는 상태임에도 한 대접을 다 먹었다.
지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공주시 계룡산 동학사 카페 어썸 845 (Awesome 845), 분위기 좋은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