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Reviews

ZTE Trek 2 HD K88 트렉2 펌웨어 B33 업그레이드

by Your 달고나™ 2017. 8. 16.

용기 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고 했던가요? 목마른 자가 우물을 판다고 했던가요? 국내에 트렉2 이용자가 많아 짐에 따라 용기있고 기기에 대한 갈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었습니다. 특히, 초창기에 구입 했던 선구자 분들은 빌드 버전이 낮아 터치가 불량해 사용에 불편함을 많이 호소 했습니다. 그러던 중 어떤 용기 있고 우물을 팔줄 아는 능력자가 제조업체에 연락해 빌드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을 찾아 냈습니다. 그동안 미국 통신사 ATT에서 개통이 되지 않으면 업그레이드가 막혀 어쩔 수 없이 그냥 그대로 사용해야 했는데 이제 그 돌파구가 생긴 것입니다.

 

 

원글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androidtab&no=130215

 

위 원글 링크를 따라가면, 구글 드라이브에 압축된 B33 펌웨어와 영문으로 된 설명서 파일이 있습니다. 이를 참고로 포스팅을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트렉2는 B29 이기에 터치에 큰 불편함은 없었지만 그래도 최신 펌웨어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조금이라도 더 개선된 환경을 마련할 수 있을 거 같아 시도해 봅니다.

 

다음 대용량 메일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open?id=1GSPb8Z2mdq2TPgySOVCp5J9KmfAG0UZh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운로드가 잘 안되는 분은 아래 토렌트로 다운받으세요.

 

토렌트 마그넷 자석

magnet:?xt=urn:btih:DB906F488AECDD63A3074B861CB92DE356E9D860&dn=Trek2%20Firmware&ws=

 

*업그레이드 전 주의사항

 

1. 테블릿의 배터리가 적어도 40%이상인 상태에서 진행

2. MicroSD카드 준비

3. MicroSD카드의 최상위 루트에 "“P895A80V1.0.0B33_SD.zip" 파일 저장

4. 업그레이드 전 중요한 개인 파일을 다른 곳에 백업, 기기 초기화 됨

 

*사전작업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가서 OEM 언락을 먼저 해주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옵션 활성화 하는 법

 

B33 펌웨어 업그레이드

 

1. 전원을 켠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줍니다.

 

2. 전원 옵션이 나타나면, Restart 옵션을 선택 한 후, (재부팅을 위해 전원이 꺼지는 동안) 재부팅이 될 때까지 볼륨 업 버튼을 계속 눌러 줍니다.

 

3. 볼륨 업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부팅이 되면서 리커버리모드에 들어가게 됩니다. 리커버리 모드 메뉴 중에서 Apply update from SD card를 선택 해 줍니다. (위 아래 이동은 볼륨 버튼, 선택은 전원 버튼)

 

4. SD카드 루트에 저장한 P895A80V1.0.0B33_SD.zip 파일을 찾아 선택 해 줍니다. 그러면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됩니다.

 

5. 아래는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는 화면 입니다. 시간이 다소 걸리니 여유를 갖고 기다려 주세요.

 

6. 시간을 재 보지는 않았지만 체감상 10분 가량 패치작업이 이루어 진 것 같습니다. 완료 되면 아래 이미지 처럼 완료 됐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7. 마지막으로 업그레이드가 잘 됐는지 빌드넘버를 확인 합니다. 저는 한 번에 업그레이드가 잘 됐습니다.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면 모든 것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한글화 설정도 처음부터 다시 해 주어야 합니다. 한글화 과정은 여기를 클릭하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ZTE Trek 2 HD K88 트렉2 누가 (안드로이드 7.0) 업데이트

ZTE Trek 2 HD K88 트렉2 펌웨어 B33 업그레이드

ZTE Trek 2 HD K88, 올레 KT 데이타 속도 LTE(X) / 3G(O)

ZTE Trek 2 HD K88 트렉2 한글 키보드 설치, 한글화 설정 방법 (노루팅)

ZTE Trek 2 HD K88 트렉2 네트워크 언락하는 법

ZTE Trek 2 HD K88 직구 수령 및 박스 개봉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