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KTX, KTX-산천 전원 콘센트 USB 충전 위치

고속열차를 타고 장거리를 이동하다보면 노트북이나 태블릿으로 업무를 보거나 스마트폰 등으로 시간을 때우기도 합니다. 그러면 전자기기의 배터리가 소모가 되기 때문에 충전이 필요합니다. 다행이도, 열차 내에 전원을 연결 할 수 있는 콘센트, USB포트가 설치 되어있습니다. KTX와 KTX-산천이 서로 콘센트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아래 사진을 참고로 확인이 필요 합니다.

KTX의 콘센트

아래 사진은 KTX의 콘센트 위치 입니다. KTX는 창측 벽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단, 연식이 오래 됐기 때문에 매 좌석마다 있는 것이 아니라 사이사이에 있기에 여러 사람이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KTX-산천의 콘센트

두 번째 사진은 KTX-산천의 콘센트 사진 입니다. 좌석 아래 중앙에 위치합니다. 옆좌석 승객과 함께 사용하면 됩니다.


KTX와 KTX-산천의 승차감 비교

KTX와 KTX-산천의 승차감을 비교해 보려 합니다. 순전히 개인적인 느낌 입니다. 한 마다로 말하면 더 오래된 KTX가 압승! 입니다. 신기하게도 더 연식이 오래된 KTX가 월씬 안정감이 있습니다. KTX가 프랑스에서 제작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떨림과 흔들림그리고 소음이 덜합니다. 안정적인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상하게도 KTX-산천은 더 최신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제작한 열차라서 인지 몰라도 승차감과 떨림이 심합니다.

 

SRT 전원 연결 220v 콘센트 휴대폰 충전

Related Posts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코스트코 전국 매장 2024년 3월 휴무일

코스트코 홀세일은 2024년 3월 전국 매장의 휴무일을 공지했다. 대형할인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매월 두 번 의무적으로 휴업한다. 코스트코 역시 이 법을 준수하여 매장별로 매월 정해진…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2024년 3월 휴무일 안내

대한민국의 유통산업발전법은 지역 상권 보호와 상생을 위해 대형 할인매장에 한 달에 두 번의 의무 휴무일을 지정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러한 법률에 따라,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같은 대형 할인매장들은 매월 지정된…

This Post Has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