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미국 식당에서 신용카드로 팁 계산하는 방법

미국은 식당에서 음식을 먹고 난 후 음식값을 계산 할 때, 종업원 몫으로 팁을 따로 계산한다. 식당에서 종업원에게 주는 팁은 편안하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도와준 고마움의 표시이다. 얼마를 주어야 한다라고는 정해져 있지 않지만 보통 음식 가격의 15~20%를 주는게 일반화 되어 있다. 간혹 종업원의 서비스에 감동을 받아 음식값의 몇 배에 해당하는 돈을 팁으로 주고 가는 일이 소개되기도 한다. 반대로 팁이 너무 적으면 종업원이 따라나와서 항의 하는 경우도 있다. 서비스가 정말 형편 없지 않았다면 적정수준의 팁은 주어야 한다.

 

미국 식당에서 신용카드로 팁 계산하는 법

팁 지불 수단은? 현금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가능

팁은 다양한 방법으로 지불 할 수 있는데, 먼저 대표적인 것이 현금으로 지불 하는 것이다. 식당에서 음식을 다 먹고 나갈 때, 팁의 명목으로 일정의 현금을 테이블에 두고 나가면 자신을 서브해준 종업원이 그 팁을 갖게 된다.요즘엔 신용카드 역시 보편적인 결제수단이다. 현금과 마찬가지로 카드로 팁을 계산 할 수 있다.

 

보통 음식점에서 식사를 마칠 때 쯤, 종업원이 Check을 가져다 준다. 현금으로 계산을 한다면 내역서에 나온 만큼의 금액과 팁을 보테서 그 자리에 놓고 나오면 된다. 카드로 계산 할 경우, 내역서 위에 카드를 올려 놓고 기다리면, 종업원이 가지고 가서 내역서에 나온 금액을 결제 한 후, 그 결제 영수증을 가지고 온다.

 


영수증을 보면 아래에 서명 하는 곳이 있고 윗부분에 보면 음식 가격 밑으로 팁을 적을 수 있는 빈 칸이 있다. 이 곳에 팁의 액수를 적고 합계 부분에 음식 가격과 팁을 합산한 금액을 적으면 된다. 그리고 나서 아래 부분에 서명을 하면 된다.

 

영수증 팁 계산

여기서, 이미 한 번 결제를 했는데 또 추가로 결제를 또 해야 하는지 의아한다는 생각이 들 수 있다. 카드 이용 내역을 확인 해 보면 알겠지만 처음에는 음식가격만 임시로 결제가 되고, 추 후에 남은 금액도 합산되어 최종가격으로 승인처리가 된다.

 

뭐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팁 문화에 익숙지 않은 우리 문화에서 자칫 놓칠 수 있는 부분이서 소개 해 보았다.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This Post Has 2 Comments

  1. 팁포함된 최종 가격을 업자가 어떻게 다시 카드 승인을 받는지 궁금하네요…. 아니며 Sign 받은 용지를 카드사에 제출하는 식인지 ?

    1. 영수증에 적힌 최종금액을 재입력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드사에서 요구하면 사인받은 용지를 제출하기도 하겠지만 그 많은 걸 다 일일이 제출하기는 어렵겠죠.

      미국의 카드 결제 시스템은 한국처럼 바로 승인이 떨어 지는 것이 아니라 펜딩이라고 해서 사나흘에서 일주일 정도가량 승인처리가 지연됩니다. 그 사이에 승인되는 금액도 용지에 적힌 금액으로 변경 되구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