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사랑상품권 추석전 9월1일 전격 판매 시작(발행일정 및 구매방법 소개)

추석을 앞두고 서울특별시 자치구를 중심으로 서울사랑상품권을 다시 한 번 판매가 되기 시작했다. 9월1일인 오늘부터 13일까지 각 지자체별로 일자와 시간을 정해 해당 자치구 상품권을 판매한다. 서울사랑상품권은 발행한 자치구 내에서만 사용가능하다. 예컨데 오늘 판매를 시작하는 동대문구, 마포구, 송파구의 상품권의 경우 각 자치구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동대문구에서 발행한 상품권은 동대문구에서만, 마포구에서 발행한 상품권은 마포구에서만, 송파구에서 발행한 상품권은 송파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대형마드, 백화정, 유흥이나 사치업종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사용권역과 사용처에 제한이 있을 뿐 구매자는 전국 어디에 살고 있든 상관없이 구매가 가능하다. 이런 지역화폐의 경우 지자체별 혜택으로 10% 정도의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는 점 때문에 많은 금액을 구매할 수 도록 할인폭이 커진다. 10%라는 할인율 때문에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단 보다 많은 이들에게 지역화폐를 제공하고 악용되는 것을 막기위해 1인 구매한도를 월 70만원, 개인 총 보유한도를 200만원으로 재한하고 있다.

서울사랑상품권 추석전 9월1일 전격 판매 시작 발행일정 및 구매방법 소개

 


 

서울사랑상품권 지자체별 발행일정


9월1일 (수)
오전 10시: 동대문구, 마포구
오후 12시: 송파구

9월3일 (금)
오전 10시: 도봉구, 은평구

9월6일 (월)
오전 10시: 종로구, 중구
오후 12시: 용산구, 광진구
오후 2시: 성북구, 강북구
오후 4시: 양천구

9월7일 (화)
오전 10시: 강서구, 구로구
오후 12시: 금천구, 영등포구
오후 2시: 동작구, 관악구
오후 4시: 서초구, 강동구

9월13일 (월)

오전 10시: 중랑구, 노원구
오후 12시: 강남구

 

유의사항


사용 제한 업종: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사치업종, 연매출 10억 초과 입시학원, 대기업 계열 영화관, 대기업/중견기업 프랜차이즈 직영점

월 한인 구매한도: 70만원

개인 보유한도: 200만원

환불기준: 전액환불 – 7일 이내 구매취소 / 잔액환불 – 액면가 60%이상 사용시 할인지원금 제외 환불

 

구매방법

제로페이 연동이 되는 다양한 핀테크 결제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물론 자체 제로페이 앱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필자는 대표적엔 핀테크 결제 앱인 페이코를 통해 제로페이 구매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페이코 앱을 실행한 후 좌측 하단에 더보기 메뉴를 클릭한다. 많은 메뉴가 나타난다. 이 중에서 제로페이 상품권을 선택한다.

 


제로페로 화면이 이동한다. 제로페이 메인화면에서 상품권 구매를 선택한다.

 


정말 많은 지역상품권이 화면에 나타난다. 스크롤을 내려보면 동대문구사랑상품권, 마포사랑상품권이 보인다. 원하는 자치구의 상품권을 선택해 구매를 진행하면 된다. 판매 발행하는 수량에 한도가 있기 때문에 선착순 구매이다. 발행일정을 확인해 해당시간에 딱 맞춰 들어가야 겨우 구매가 가능할 정도로 경쟁률이 치열하다.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선택해 보았다. 10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음에도 이미 많은 접속자들이 붐벼 예상대기시간이 무려 27분이나 된다. 물론 이 보다 더 빨리 접속은 되겠으나 들어갔을 땐 이미 동나고 없을지도 모른다. 1인 최대 구매한도 70만원, 최대 7만원 가량은 할인을 받아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이 기회를 잘 잡아 조금이라도 가계소득, 경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10%할인 받는 서울사랑상품권(지역화폐) 구매 방법

Related Posts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코스트코 전국 매장 2024년 3월 휴무일

코스트코 홀세일은 2024년 3월 전국 매장의 휴무일을 공지했다. 대형할인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매월 두 번 의무적으로 휴업한다. 코스트코 역시 이 법을 준수하여 매장별로 매월 정해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