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충북 진천 읍내 농기구(예초기) 수리 공구상 모여 있는 곳

by Your 달고나™ 2021. 9. 2.

추석 전에 벌초를 하기위해 오랜만에 아버지의 고향인 진천에 다녀왔다. 하루종일 예초기를 짊어지고 높이 자란 풀을 베고 돌아왔다. 깔끔하게 장리된 묘지를 보니  마음이 개운해진다. 이와 관련해 벌초후기와 예초기 사용시 도움되는 정보 글을 며칠전에 올려두었다. 예초기 사용시 힘을 덜 쓰는 꿀 팁이 있으니 한 번 읽어보길 권장한다. 이 글에서는 벌초하는 당일 예초기 고장으로 농기계 수리점을 찼아갔던 시간을 좀 더 구체적으로 적아보려한다. 필자는 이날 진천에 살고 있는 숙부와 사촌과 함께 벌초를 해, 예초기가 고장났을 때 숙부가 수리점 위치를 알려줘 쉽사리 찾아갈 수 있었다. 생각해보니 이 곳 지리가 익숙하지 않다면 농기구 수리점 찾기는 쉬운 일이 아니었을 듯하다. 숙부가 아니었다면 분명히 이곳저곳 찾아다니느라 시간을 다 허비했을지도 모를 일이다. 필자와 같이 진천에 일년에 한두번 찾아가는 이들에게 예초기 수리점 위치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시작하겠다.

충북 진천 읍내 농기구(예초기) 수리 공구상 모여 있는 곳

두어달 전 밭에 잡초제거를 할 때 잘 사용했던 예초기다. 두어달 만에 벌초 때문에 다시 꺼내 쓰는데, 연료를 넣으니 연료통에서 이상하게 줄줄 센다. 그런데 도무지 어디 구멍같은게 보이지 않는다. 연료통에 연결된 호스가 문제인지 연료통 자체가 문제인지 알길이 없다. 하는 수 없이 시작더 못하고 수리점으로 향했다.

주말이라 수리점이 열어 놓은 곳이 있을지가 관건이었다. 다행이도 숙부가 알려준 곳을 찾아가니 한 곳이 문을 열어 수리를 할 수 있었다.

충북 진천읍내 농기구 수리점 모여 있는 곳

진천 읍내 예초기를 수리할 수 있는 농기계 및 공구상이  모여있는 곳은 진천 전통시장 부근이다. 보다 쉽게 찾아가려면 남한강마트 진천점을 찾아가면 그 길가에 여러 공구상을 쉽개 발견할 수 있다.


예초기 벌초할 때 힘 안들이는 꿀팁 강추 아이템 공개

추석을 앞두고 벌초 시기가 도래했다. 추석 성묘를 앞서 온갖 풀로 뒤덮인 조상들의 묘자리를 정리해주어야 한다. 추석 직전에 이사도 잡혀있어 조금 서둘러 벌초를 마쳤다. 유난히 선산이 넓은

blog.hangyeong.com

 

이 블로그의 글이 마음에 들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늘 양질의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울러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