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10%할인 받는 서울사랑상품권(지역화폐) 구매 방법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형편에 놓인 이들은 더 어려워지고 여유있는 이들은 더 여유 있어지는 괴기한 현상이 나타난다. 부동산이나 증권 시장을 보면 그 격차를 확연히 느낄 수 있다. 누군가는 어려워서 아우성인데 또다른 곳에서는 연일 상한가 고공행진이다. 빈익빈부익부, 지갑의 격차가 정말 심해지고 있다. 시중에 돈이 많이 풀렸다고 하는데, 과연 그 돈이 어디에있는지 의아하다. 이런 상황에 물가는 계속해서 고공행진이다. 휘발유 가격이 1300원 대를 웃돌던게 이제 1700원대다. 이 속도라면 1리터당 2000원은 금방 넘길 듯하다. 비단 휘발유 값만이겠는가. 식료품을 비롯한 생필품의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르는 상황이다. 정부는 정말 이런 현상을 바라만 보고 있는지 답답하다. 사실 재난지원금 지급에 관해서도 누구는 주고 누구는 안주는 이런 탁상행정을 하고 있으니 기가찬다. 부디 관료 나으님들이 국민들이 처한 현실을 바로 보길 바란다.

10%할인 받는 서울사랑상품권(지역화폐) 구매 방법

이런 상황에 반가운 소식이 있다. 바로 서울시에서 지역화폐를 발행한다는 소식이다. 12일 부터 서울시를 중심으로 각 구에서 약 2천억 규모로 지역화폐인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지역화폐를 구매해 사용하면 구매자와 지역상권에 모두 이득이다. 구매자는 10%의 할인을 받아 1인당 최대 70만 원까지 지역화폐를 구매가능하다. 즉, 7만 원의 이득이 생기는 셈이다. 한 사람당 최대 7만 원씩 지원금을 시민에게 주는 격이다. 물론 지역화폐를 구매했을 때, 생기는 이득이다. 구매한 지역화폐는 해당 지역에서 소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해당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된다.

 

발급 대상 및 사용처

누구나 거주지에 상관없이 지역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단, 지역화폐의 경우 해당 화폐를 발행한 지자체 행정구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히 설명을 하자면, 동대문구에 사는 주민이 서대문구 지역상품권을 구매 가능하다. 단, 서대문구사랑상품권을 구매했기에 해당 상품권은 서대문구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만약, 서울시에서 발행한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한 경우엔 발행 기관이 서울특별시이기에 서울시 전역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번에 발행되는 화폐는 구단위 화폐이다. 따라서 해당 자치구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내 손안에 서울] 쏠쏠한 10% 할인 받으세요! 서울사랑상품권 12일부터 발행

 

서울사랑상품권(지역화폐) 구매방법(Ft. PAYCO 앱)

2021 하반기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일정
상품권 구매 가능 앱

제로페이 온 앱 뿐만 아니라 그 외에도 총 20개의 앱에서 지역화폐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다. 이 중에서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PAYCO 앱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페이코 앱을 실행하면 다양한 화면에서 서울사랑상품권 10% 할인 판매 배너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배너를 클릭한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사용을 위한 약관 동의 절차를 진행한다.

 


이어서 경우에 따라 본인인증을 진행한다. 필자의 경우 앱 정보가 변경됐다는 이유로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했다.

 


본인인증은 PASS 앱을 통해 진행한다.

 



본인인증이 끝나면 잉어 제로페이 모바일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세부 약관에 동의 절차를 진행한다. 마지막 세개는 선택사항이니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 동의할 약관을 선택 후 다음을 누른다.


안내사항이 팝업으로 뜬다. 해당 내용을 읽어보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된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에 가입이 완료됐다는 최종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지역 상품권을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다.

 

서울사랑상품권(지역화폐) 구매하기


제로페이, 제로모바일 상품권 메뉴를 눌러 해당화면으로 이동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보유한 상품권이 없으니 상품권을 구매할지를 묻는 화면이 가장 크게 보인다. 해당 카드를 누르면 구매화면으로 이동한다.

 


구매화면으로 이동하기 전에 간략히 정리된 서울사랑상품권 관련 공지사항을 한 번 읽어본다.

 


구매 가능한 지역 상품권이 화면에 나타난다. 13일 오후 6시 현재 관악구, 도봉구, 성동구, 금천구 상품권을 구매가 가능하다. 그외에도 전국 시장에서 사용가능한 온누리 상품권도 구매가능하다.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한 자치구는 대부분 판매가 완료되어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그 인기가 실로 어마어마 하다. 이번에 구매를 하지 못했다면 추석 전에 또 한 번 대규모의 상품권을 판매할 계획이라니 그 때를 노려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성동사랑상품권을 10만원권 1장을 구매하면 10% 할인을 받아 9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수산시장에서 사용가능한 대한민국사산대전상품권 역시 판매중인데, 이건 무려 20% 할인이 들어간다. 상품권을 잘만 사용한다면 할인을 많이 받고 소비활동을 할 수 있다.

 


 

상품권 사용처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제로페이모바일상품권 가맹점 찾기

지맵(https://map.zmap.or.kr/)

 

자주하는 질문(Q&A)

Q. 환불이 가능한가?

A. 미사용 상품권의 경우 구매 후 7일 이내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상품권을 사용했을 경우, 잔액 역시 환불이 가능하다. 단 할인지원금은 환불금액에서 제외된다. 선물로 받은 상품권 역시 환불이 가능하다. 단, 법인이 제공한(선물) 상품권은 환불이 불가하다.

 

Q. 종로 사랑상품권을 서울시 전체에서 사용가능한가?

A. 앞서 말한 것처럼 종로구에서 발행한 상품권은 종로구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Related Posts

2024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안내

2024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안내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보수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의료 분야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최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전문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간호조무사와 같은 의료 전문직의 경우, 정기적인 보수교육 참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