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잠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무료주차)주차요금 절약 팁

잠실은 롯데공화국이라 할 정도로 롯데에서 그 일대를 잡고 있다. 지하철이 워낙 잘 되어 있어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인구도 많지만 자동차를 이용해 이곳을 찾는 이들도 상당하다. 필자 역시 최근에 롯데백화점과 하이마트 등을 둘러보느라 잠실에 자동차를 끌고 갔다. 서울에서 자동차를 가지고 다니면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바로 주차다. 마트를 가건 식당을 가건 주차 문제로 늘 골머리다. 주차장이 잘 마련된 곳이라도 주차비가 만만치 않게 들어간다. 이렇게 주차비용을 새는 돈이 연간으로 따지면 상당한 액수다. 백화점에 들렸지만 값나가는 물품을 구입하지 않아 주차비가 슬슬 걱정이 되었으나 이왕 여기까지 왔으니 장까지 보고 들어가면 주차비 걱정은 없을 듯 해 맘놓고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 글에서 주차비 걱정없이 롯대백화점과 하이마트 등 일대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주차비 걱정없이 있을수 있었던 주차 팁을 공개하도록 하겠다.

잠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무료주차)주차요금 절약 팁

롯대백화점 잠실점 주차 안내 바로가기

잠실 롯데에서 주차비용 절약 꿀팁을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롯데백화점을 이용하더라도 무료주차를 이용할 정도로 구매금액이 적을 때, 롯데마트에 들러 장을 보면 주차비를 상당부분 절약을 할 수 있다. 마트에서 5만원 정도만 구매하면 최대 3시간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한 팁이다.

잠실 롯데마트 주차 요금 정산기

잠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주차요금

구분구매금액무료주차구분구매금액무료주차
백화점5만원 이상1시간마트1만원 이상1시간
10만원 이상2시간3만원 이상2시간
15만원 이상3시간5만원 이상3시간
어드벤쳐자유이용권3시간호텔호텔 투숙객당일무료
민속박물관1,000원/시간
(최대 2시간)
샤롯데씨어터4,000원/4시간
아이스링크1,000원/시간
(최대3시간)
기타카자니아3시간
3시간 초과시

평일 3,000원 (3시간)
주말 11,200원(3시간)

비구매고객유료주차
기본 30분 1,000원 / 초과 10분당 1,000원 (일일 최대요금 4,8000원)

주차요금 표를 사진을 찍었지만 빛이 반사되어 잘 보이지 않아 직접 표를 만들었다. 위 표 내용을 기준으로 주차비를 비교해보면, 백화점에서 5만원 이상 구매했을 때에는 1시간이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하지만 마트에서 똑같은 금액인 5만원을 구매했을 때에는 3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별다른 소비계획이 없다면 마트에서 식료품이나 생필품을 구매하면서 무료 주차 시간을 늘릴 수 있다. 1만 원 어치만 구매해도 1시간이 늘어난다. 

잠실에 있는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하이마트은 주차장을 공유하기 때문에 그리고 도보로 이동이 가능할 정도로 모두 붙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팁이다.

무인 정산기 이용 방법

롯데백화점이나 롯데마트는 그 규모에 걸맞게 주차장 규모도 어마어마하다. 그럼에도 백화점 쪽 주차장은 늘 부족하다. 조금 발품을 판다는 생각으로 안쪽으로 쏙 들어가서 마트쪽에 주차를 하면 이곳은 주차공간이 상대적으로 많이 있다. 이 곳에 주차를 하면 롯데백화점 까지 조금 걸어가야 하지만 그 거리가 가깝기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후 백화점을 둘러보고 오면서 무료주차 시간이 모자른다 싶으면 마트에 들러 5만원 내외의 식료품이나 생필품을 사가지고 오면 주차비도 절약할 수 있고 장 본 걸 쉽게 차에 옮길 수 있어 여러모로 장점이 많다.

Related Posts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코스트코 전국 매장 2024년 3월 휴무일

코스트코 홀세일은 2024년 3월 전국 매장의 휴무일을 공지했다. 대형할인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매월 두 번 의무적으로 휴업한다. 코스트코 역시 이 법을 준수하여 매장별로 매월 정해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