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없이 이용하는 법, 코스트코 상품권

코스트코는 창고형 마트로 벌크 상품, 많은 양을 묶어서 판매하여 보다 저렴하게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비슷한 형태로 운영하는 곳이 미국의 샘스가 창고형 유료 회원제로 운영을 한다. 또 우리나라에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 Vic마켓 등이 있다. 창고형이라는 것 외에 또 다른 특이점은 유료회원제로 운영한다는 점이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국내 대형 마트, 그리고 코스트코를 밴치마킹해 새롭게 도입된 국내 창고형 마트와는 달리 다르게 코스트코는 미국계 회사로 미국 내 영업방식을 그대로 들여와 국내에서도 유료 연회원제로 운영을 하고 있다.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없이 이용하는 법

코스트코 멤버십

코스트코 유료 멤버십은 보다 저렴한 가격에 물품을 구매할 수 있고 온라인 쇼핑몰도 이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전세계에 있는 코스트코 어디 지점에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멤버십 가입 관련 사항은 코스트코 멤버십 가입 안내 웹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가능하다.

코스트코 멤버십 연회비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코스트코는 유료 회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온오프라인 코스트코 매장에서 물품을 구매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하려면 연회비를 납부하고 멤버십이 되어야 한다. 코스트코가 인근에 있어 자주 이용할 수있다면 모르겠지만 어쩌다 한 두번 들리는 곳이라면 연회비를 납부하고 멤버십이 되기엔 부담스럽다. 지근 거리에 있어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면 현대카드 하나 발급 받는게 가장 좋은 선택이다. 왜냐하면 코스트코에서 결제를 하려면 현대카드 또는 현금만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기존 삼성카드에서 최근 결제 전용카드가 현대카드로 변경이 됐다.

Costco Executive Membership

멥버십은 언제든 해지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환불해준다. 이를 악용해서 가입했다 물품 구매 후, 해지하고 재가입 후, 물품 구매 후, 해지하는 사례가 보고된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같은 사례는 종종있다. 이런 얌체같은 짓은 하지말자. 어떤 혜택을 받았으면 그에 상응하는 댓가를 정당히 지불하자.

 

코스트코 멤버십 없이 이용하는 방법

코스트코 상품권

이 글은 연회비 없이, 코스트코 멤버십 없이 코스트코를 이용하는 법을 소개하는 글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원래 주제로 넘어가서 그 방법을 소개하겠다. 코스트코 상품권을 사용하면 코스트코에서 멤버십이 없어도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앞서 당사 가격 정책상 현대카드나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상품권도 포함된다. 코스트코 상품권은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된다. 이 말은 구매후 잔액이(상품권가의 40% 미만) 있다면 현금으로 거스름돈을 돌려받을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발급도 가능하다. 또 구매액이 상품권보다 초과 됐다면 현금을 더하거나 현대카드로 차액금을 결제할 수 있다.


상품권의 종류는 10만 원권과 5만원권 두 종류가 있다. 코스트코 매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일정의 수수료를 주고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수수료은 500원 안팤으로 책정이 되어 있으나 배송비 2,500원이 붙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코스트코 멤버십을 가지고 있는 지인에게 구매하거나 당근마켓 같이 동네 중고거래가 가능한 곳에서 매매가 활발히 이루어진다.

Related Posts

2024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안내

2024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안내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보수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의료 분야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최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전문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간호조무사와 같은 의료 전문직의 경우, 정기적인 보수교육 참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This Post Has 4 Comments

  1. 그럼 멤버십 없이도 상품권이 있으면 입장 가능한가요? 보통 입구에서도 멤버십을 확인하더라구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