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포토샵에서 그림자가 긴 글씨 썸네일 제목 만들기

썸네일 만들기에도 유행이 있다. 요즘엔 큼직막한 글씨에 한눈에 쏙 들어오는 디자인이 인기를 끈다. 직관적이어야하고 사람들의 시선을 한 번에 뺏어야 하고 내용전달이 확실해야 한다. 즉 집중할 수 있는 디자인이어야 한다. 광고사의 문구 같지만 요즘 썸네일을 만드는 경향이다. 이와 같은 결에서 최신 유행하는 썸네일의 제목 디자인 중 하나가 글씨와 더불어 그림자가 길게 늘어진 형태의 디자인이 유행한다. 아마도 요즘 유행하는 뉴트로의 영향이 미치는 것 같다. 그림자가 긴 글씨로 썸네일을 만들었을 때 장점은 현대적이면서 세련되지만 동시에 복고적인 특징을 지니고 있다. 디자인적으로 그렇고 시각적으로는 글씨 내용이 강조가 되 내용에 집중력이 생긴다. 위에서 언급한 직관적이면서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고 내용전달에 아주 우수하다.

그림자가 긴 글씨 썸네일을 유튜브 썸네일에서 자주 보게 된다. 아마도 위에서 언급한 강점 때문에 경쟁이 심한 유튜브 생태계에서 시선을 한 번에 받고 조회수를 늘리기 위한 제작자들의 몸부림으로 생각이 든다.

썸네일 제목, 포토샵에서 그림자가 긴 글씨 만들기

썸네일 제목, 포토샵에서 그림자가 긴 글씨 만들기

지금부터 제목용 썸네일 만들기 편, 포토샵으로 그림자가 긴 글씨 만드는 법 강좌를 시작하겠다. 준비물은 배우고자 하는 의지, 남는 시간, 포토샵이 실행될만한 컴퓨터 정도만 있으면 된다. 글씨 만드는 법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서 하면 크게 여러움 없이 뚝딱 하나 만들어 낼 수 있을 거다.

 

원하는 문구 작성


먼저, 팔레트를 열어서 빈레이어에 제목으로 쓸 문구를 입력한다. 글씨의 크기와 배치를 적절하게 해주면 훨씬 예쁘게 썸네일 제목을 만들 수 있다. ‘썸네일제목 그림자가 긴 글씨 만들기’라는 문구를 글씨의 크기와 간격 강조할 부분을 구분해 배치를 했다. 단순한 문구지만 어떻게 배치를 하는지에 따라 또 어디에 강조를 주는지에 따라 시각적 효과가 다르다. 필요에 따라서 자유변형툴{Ctrl + T}을 이용해 늘리거나 줄이고 좌우로 비틀면서 입체적인 효과를 더 줄 수 있다.

 

문구가 입력된 텍스트 레이어 복제


전 단계에서 문구 입력 및 배치를 완료 했으면 다음으로 텍스트 레이어를 복제를 해준다. (Tip 원본의 보호를 위해서 여유분으로 복제를 하나 더 해주고 잠금을 해주면 혹시 편집을 하다가 지워지거나 변경되는 일을 예방할 수 있다.)

 

텍스트 레이어 브러쉬 등록 및 설정

Edit [편집] – Define Brush Preset [브러쉬사전정의]

텍스트 레이어 브러쉬 등록 방법: Edit [편집] – Define Brush Preset [브러쉬사전정의]

브러쉬 이름 입력

Edit탭으로 들어가서 중간에서 조금 밑 부분에 Define Brush Preset 메뉴를 선택하면 작성한 문구를 브러쉬로 저장할 수 있다. 이 때 브러쉬의 이름을 지정해주고 OK를 눌러 등록을 완료한다.

 


등록이 완료 됐으면 F5를 눌러 브러시 세팅화면에서 Spacing [간격] 값을 1%로 변경한다. 간격이 넓으면 빈 공간이 생겨 도장을 찍은 것처럼 되어 긴 그림자로 표현이 되지 않는다.

간격이 10%일 때 표현되는 그림자

새 레이어 추가, 펜 툴 선택


이제 그림자를 그릴 레이어를 하나 더 추가 한다. 그리고 등록된 브러쉬를 이용해서 그림자를 만들기 위해 도구박스에서 펜 툴을 선택을 한다.

 



펜툴을 이용해 가이드 선에 맞춰 ①정중앙에 점을 하나 찍고 ②우측 밑 부분 꼭지점에 점을 찍어준다. 그러면 대각선 직선이 그어진다. 쉬프트를 누른 상태에서 이 과정을 해주면 반듯하게 직선을 만들 수 있다. 여기까지 했으면 ③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팝업 메뉴를 불러온다. 팝업 메뉴 중에서 Stroke Path [패스 획]를 선택하고 Tool 선택 화면이 뜨면 브러쉬를 선택하고 OK를 누른다.

 


라인에 따라서 그림자가 생성이 된다.

 

간격 보정 및 제목 꾸미기


이제 마지막이다. 텍스트 문구, 그림자가 다 만들어 졌다. 그런데 아직 간격이 맞지 않아 그림자 처럼 보이지 않는다. 그림자 레이어 또는 텍스트 문구 레이어를 이동하면서 간격을 맞춰준다. 간격 보정 이후에는 배경 색상을 선택 및 폰트 꾸미기를 해서 보기 좋게 만들어주면 완성이다.


그림자가 긴 글씨를 만드는 방법을 보면 단계가 어려 단계를 거쳐서 진행하기 때문에 처음에 봤을 때는 어려워 보인다. 하지만 한 번 따라서 해보고 여러번 연습해보면 어려운 작업이 아니기에 금방 손에 익는 작업이니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든 만들 수 있다.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2 Comments

  1. 포토샵에서 한 번 시도해봐야겠네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2. 앗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필요했던 정보인데 ㅎㅎ 덕분에 좋은 썸네일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