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브라운 귀체온계 IRT6520B 사용 방법

브라운 체온계는 영유아를 둔 맘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체온계중 하나다. 체온을 신속하게 측정할 수 있꼬 연령별에 따른 자체 해석 기준으로 체온 상승에 따른 위험도를 LED 색상으로 보여주기에 직관적으로 위험도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인기를 끄는 데에는 비접촉식 보다는 접촉식이 정확한 체온 측정도 한 몫한다. 단 접촉식의 경우 어느 정도 성장한 어린이나 성인의 경우 큰 거부감이 없으나 영유아의 경우 체온 측정시 접촉시 이물감이 들어 측정을 거부를 하며 울기도 한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영유아를 둔 가정에서는 접촉식 외에도 비접촉식 체온계를 구비해두어 1차적으로 비접촉식으로 체온을 재고 발열 이상이 있을 시에 비접촉식으로 정확한 체온을 측정하는 방식이 권장된다. 이 글에서는 브라운 체온계 6520B 모델의 상세 사용방법을 소개한다.

브라운 귀체온계 IRT6520B 사용 방법

브라운 체온계를 구입한지는 어언 1년 반 정도 시간이 흘렀다.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시작할 무렵, 시중에 체온계가 동이 나 버려 한 시적으로 체온계 직구를 할 수 있게 법령이 완화된 적이 있었다. 그 당시 해외에서도 재고 찾기가 어려웠으나 일시적으로 재고가 차는 순간을 노려 재빨리 구매를 했었다. 그 이후 배송이 상당히 빨랐고 물품을 받아 1년이 지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다. 최근까지 체온을 잴 정도의 발열이 있지 않아서 체온계 사용이 거의 없었다. 허나 약 일주일 전 코로나19 얀센 백신을 접종하고 미열이 있어서 꾸준히 체온 관찰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백신을 맞고 3일 정도 후에 정상 체온으로 돌아가는 듯 하더니 일주일이 지난 시점에 두통과 함께 미열이 올라 다시금 꺼내 체온을 확인하고 있다. 백신 접종 후 9일차가 된 지금 체온은 37도 부근에서 하루에 한 두차례씩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고 있다. 38.5도 이상의 고온으로 오르지 않은 상태라 관찰만 하고 있다.

 

 

브라운 체온계(IRT6520B) 기본 구성


체온계의 기본 구성은 체온계 본품, 케이스, 그리고 렌즈 필터 커버가 들어 있다.

 


렌즈 커버의 경우 기본적으로 1회 사용 후, 버리고 새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필자는 여러번 사용하고 있다. 여러번 사용해도 체온 측정에는 큰 차이는 없다. 다만 사용 횟수가 많은 것을 계속 사용하다 보면 외이도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영유아의 체온을 측정 할 때는 수시로 교체 해주는 걸 권장한다.

 

브라운 체온계 사용방법


사용방식은 매우 간단하다. 전원 키를 눌러 전원을 키고 잠시 후, 연령 선택 화면에서 연령을 선택 한 후, 마지막으로 귀속에 잘 맞추어 넣어 준다음 체온 측정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아래부터 순서대로 눌러주면 체온 측정 모든 과정이 완료 된다.

 

렌즈 필터 커버가 없을 때 에러 화면




렌즈커버, 캡이 없을 경우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 커버를 씌우도록 알려준다. 기본제공된 렌즈 커버를 하나 꺼내서 씌워주면 된다.

 

렌즈 필터 커버 씌우기



가장자리에 보이는 걸쇠 부분까지 필터를 넣어주면 필터가 장착이 되고 필터 없음 알림이 화면에서 꺼진다.

 

연령 선택하기


연령 선택은
0~3개월

3~36개월
36개월 이상
세 단계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성인은 36개월 이상으로 선택하면 된다.



체온이 정상범위 일 경우 위 사진처럼 초록색 LED 등이 나와 안정권이라는 표시를 해준다. 미열이 있을 경우엔 노란색으로 경고 등을 보여주고 고열일 경우엔 빨간색으로 위험 수위임을 알려준다.

 

연령에 따른 발열 기준

연령범위 초록색(정상체온) 노란색(미열) 빨간색(고열)
0~3개월 35.8~37.4   37.4
3~36개월 35.4~37.6 37.6~38.5 38.5
36개월 이상 35.4~37.7 37.7~39.4 39.4

 



메모리 버튼을 누르면, 이전 체온 기록 9개 까지 보여준다.

 

브라운 체온계 배터리



뒷면에 있는 배터리 커버를 열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AA 사이즈 배터리 두개가 들어간다.

 

렌즈 필터 커버 제거 방법 


렌즈 필터 커버를 제거 할 때는 손으로 그냥 잡아 빼는 것이 아니라 체온 측정 부위 바로 밑에 보면 누를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이 버튼 부위를 누르면 필터 커버가 자동으로 빠진다.

 

브라운 체온계 평상시 보관 방법


평상시 보관할 때는 케이스에 넣어서 보관하면 적외선이 나오는 체온 측정 센서를 보호할 수 있다. 체온 측정 센서의 파손을 막기 위해서 딱 맞는 케이스에 보관하는 것을 권장한다.

 

브라운 체온계 온도 단위 변경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의 경우 기본 온도 세팅이 간혹 화씨(F)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이 전에 포스팅한 브라운 체온계 온도 단위 변경 방법을 참고해 변경하면 쉽게 단위 변경을 할 수 있다.

 

브라운 체온계 (IRT6520B) 직구 후기, 온도 단위 변경 F C (화씨 섭씨)

코로나가 대 유행에 접어 들 때쯤 해외 직구 불가 품목에서 몇몇 의료 장비를 직구로 들여 올 수 있도록 불가 품목에서 일시 해제되었다. 그 품목 중에 체온계도 포함이 됐다. 그동안 직구 불가

blog.hangyeong.com

 


 

 

코로나19 백신 얀센 백신 접종 후기 (접종 6시간 후 경과,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지난주에 갑작스런 두드러기 증상으로 백신을 맞지 못하고 일주일 연기했다는 글(코로나19 얀센 백신 예방접종 당일 연기 후기 (노쇼 취소 방지 팁))을 올린적이 있다. 다행이 두드러기 증상은

blog.hangyeong.com

 

코로나19 백신 얀센 백신 접종 30시간 경과 후기 (주요 시간대별 증상)

어제 오전 11시에 얀센 백신을 맞고 37도 정도의 미열만 있고 큰 이상 증세가 없이 접종 당일을 보냈다. 하룻밤을 자고 일어나니 확연히 이전과 몸상태가 다름을 느낄 수 있었다. 온 몸이 두드려

blog.hangyeo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 Posts

치과 임플란트 의료보험급여 관련 주요 질문 5가지

치과 임플란트 의료보험급여 관련 주요 질문 5가지

치과임플란트 시술은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하지만, 비용 부담이 큰 의료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이에 대한 보험급여 적용은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치과임플란트에 대한 보험급여 적용기준,…

산정특례 제도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 환자

산정특례 제도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 환자

본인일부부담금 산정특례 제도란 무엇인가 현대 사회는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과 같은 심각한 질병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질병들은 환자뿐만 아니라 그 가족에게도 높은 경제적 부담을 주는…

치과치료 치아 보철물 크라운의 종류와 선택 기준

치과치료 치아 보철물 크라운의 종류와 선택 기준

치아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다. 옛사람들은 오복중 하나로 치아의 건강을 꼽았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근래에 와서는 근거 없는 소리라는 의견이 대다수다. 어쟀든 그만큼 삶에서 중요한 위치에…

건강보험 치과시술 틀니, 틀니 유지관리, 치과 임플란트, 치석제거(스케일링) 정리

치과 시술은 망설이게 된다. 시술로 인한 통증에 대한 두려움과 어마어마한 시술 비용이 그 대표적인 이유다. 치료시 통증은 뒤로 하더라도 레진 시술, 크라운 시술만 해도 몇십만원이 드니 목돈 들어갈…

65세 이상 어르신 틀니 7년에 1번 임플란트 평생 2개 건강보험적용 알아보기

어린시절을 회상해보면 치과는 늘 두려움에 대상이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마찬가지다. 치과 진료는 언제나 덜컥 겁부터 난다. 통증도 통증이지만 비급여가 많은 탓에 치과 진료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것도 한 몫한다….

서울 강남구 코로나19 제증명서 발급 (코로나19확진 관련 증명서)

다행이도 오미크론 변이가 일상회복, 일상정상화에 큰 역할을 했다. 코로나19 이후로 닫혀있던 해외 여행의 문이 서서히 열리고 있다. 백신을 맞았거나 완치자의 경우 각국에서 시행하던 해외입국자 자가격리도 없어지는 추세다. 일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