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Vrew 강추 영상 제작 자막 자동 입력 프로그램 (유튜브 콘텐츠 제작자 필수 앱)

요즘 1인 미디어가 유행하면서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한 번쯤 관심을 쏟는다. 하지만 실상 영상 제작이란 것이 쉬워보여도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다. 10분 정도 영상을 만들어 내려면, 한 시간 이상 영상 촬영을 해야 하고 그 중에서 괜찮은 부분만 잘라내는 편집과정을 거쳐야 한다.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는 것 외에도 자막도 함께 넣어주어야 하는데, 자막작업은 상상을 초월한다. 무려 10분의 클립에 기본적으로 10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도 숙달 된 이들이나 가능하지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는 플러스 알파의 시간이 걸린다. 여기에 화려한 CG 효과를 더한다면 이에 들어가는 수고는 가히 중노동에 해당한다. 그만큼 시간과 품이 많이 들어가는 일이 영상 제작, 유튜브이다.

 


많은 개인 영상 제작자들의 하소연은 바로 자막 작업이 가장 애를 먹는다고 한다. 일일이 오디오를 들어가며 타이핑을 해야하는 작업인데, 오디오를 들으면서 중간에 멈추고 타이핑하고 들으면서 멈추고 타이핑하고를 무한 반복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사실을 IT업계에서도 알고서 이런 수고를 절반 이상 줄여주는 놀라운 프로그램이 개발됐다. 최근 인공지능 AI의 발달로 딥러닝 기술이 음성 인식 기능에 놀라운 발전을 하고 있어 그 어려운 걸 컴퓨터가 처리해준다. 물론 100프로 완벽하지는 않다. 그렇지만 필자 조금 경험 해 보니 98프로 이상 완벽하다. 별5개 만점에 별 6개 아니 10개를 줄 수 있을 정도로 획기적이고 유용하다.

 


vrew.voyagerx.com/ko/

 

VREW – 영상편집을 자동자막과 함께

브루는 영상편집 인공지능입니다. 자막 편집과 컷 편집의 신세계를 경험하세요!

vrew.voyagerx.com

윈도우뿐만 아니라 우분투, 그리고 맥에서도 Vrew를 사용할 수 있다. 멀티 OS 호환성은 이 프로그램의 확장성이 얼마나 뛰어난지 대변해주고 있다. 머지 않아 영상 편집계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올라갈 듯하다. 위 링크는 Vrew의 공식 사이트에 바로 갈 수 있다. 위 링크에서 사용환경에 따라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컴퓨터에 설치하면 된다.

 

브루를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다. 물론 비회원이라 할지라도 이용하는데에는 큰 지장은 없다. 단 월 이용시간의 제한만 있다.



비회원의 경우 월간 90분 분량의 영상을 자막작업을 할 수 있다. 회원가입은 어렵지 않고 많은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니 제한없이 사용하기 위해서 가입을 추천한다. 

 

동영상 자동 자막 입력 사용방법

간단한 사용방법을 몇 가지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소개하도록 하겠다. 


먼저 자막작업을 할 동영상 파일을 불러온다.

 


동영상을 불러오면 동영상 언어를 선택해준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를 지원하고 있는 듯 하다. 한국어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잠시후, 프로그램이 분석을 시작한다.

 


정말 금방 분석을 끝냈다. 1~2분 정도 밖에 안걸린 듯 하다.

 



음성 분석을 마치고 위와 같이 자막을 자동으로 생성해 준다. 혹시나 오타나 오류가 있는 부분은 수동으로 고쳐 주면 된다. 두 곳 정도 인식에 오류가 있는 곳을 발견해 수정해 주었다.

 


자체적으로 자막을 입힌 동영상 렌더링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막 xml 파일만 따로 뽑아 내서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같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따로 사용할 수도 있다.

 

youtu.be/61_hutcnZYA

Vrew 자막 테스트 – 원본 영상

youtu.be/vYdmqYA4rk8

Vrew 자막 테스트 – 음성 분석 자막 자동 입력

정말 강력히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 하나면 자막 노가다에서 해방될 수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폭발적인 수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크리에이터를 꿈꾼다면 반드시 컴퓨터에 설치 한 후, 사용법을 익혀야할 필수 프로그램이다.

 

유튜브 자막 설정 및 추가, 자막 업로드 방법 (유튜브 스튜디오)

Related Posts

웹 페이지 메타 태그의 중요성과 종류

웹 페이지 메타 태그의 중요성과 종류

웹 페이지를 만들 때 눈에 보이지 않는 중요한 요소가 있다. 바로 메타 태그(meta tag)이다. 메타 태그는 페이지에 대한 메타데이터, 즉 데이터를 설명하는 데이터를 정의한다. 이 작은 태그들은 검색…

윈도우 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23h2 업데이트 버전이 나온지도 어느 덧 반년이 흘렀다. 이상하게 도사용하고 있는 테스크탑 PC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고 22h2 버전 보안 업데이트만 몇 개월째 계속이다. 그래서 수동으로 윈도우11…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