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s

자동차 시거잭 Baseus BS-01 블루투스 FM 트랜스미터 MP3플레이어 USB 고속 충전기

by Your 달고나™ 2020. 6. 20.

자동차가 연식이 오래 되서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차량에 기본 옵션으로 들어있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 그간 운전 중에는 그냥 핸드폰에서 음악을 틀어 놓고 음악을 들었었다. 밀폐되어 있고 좁은 공간이라 충분히 핸드폰 음량으로도 음악을 듣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장거리 운행을 하게 되는 경우 차량 스피커에서 나오는 풍성한 음량을 즐기지 못하는게 아쉽다. AUX로 연결하면 되는데 그게 은근 차량을 타고 내릴 때 마다 선을 연결한다는 것이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니다. 그냥 차에 타면 자동으로 블루투스로 연결되 음악 재생이나 네비 길 안내를 해주면 좋겠다. "이가 없으면 잇몸"이라 했던가 대안을 찾기로 했다.

 

Baseus 자동차 시거잭 블루투스 FM 트랜스미터 MP3 USB 충전기

휴대전화 - (불루투스 신호) - 블루투스 FM 트랜스미터 - (FM 신호) - 차량 라디오

찾은 대안은 바로 블루투스 FM트랜스미터다. 원리는 블루투스로 기기에 신호를 보내고 기기는 받은 신호를 FM신호로 전환해서 차량의 라디오로 해당 신호를 잡아 음악을 재생하는 방식이다. 글로하니 복잡해 보이는데 실상 그렇게 복잡하지 않다. 사용자는 다른 고민할 것없이 그냥 블루투스 FM트랜스미터만 있으면 된다.

 

Baseus FM Transmitter Car Bluetooth 5.0 FM Radio Modulator Car Kit 3.1A USB Car Charger

블루투스 FM 트랜스미터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국내 쇼핑몰에서 먼저 찾아 봤으나 맘에 드는 디자인이나 가격을 만나기 어려웠다. 다양한 회사에서 다양한 모델을 판매하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을 했더니 정말 셀수 없이 많은 제품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그 중에서 눈에 들어 온 것이 Baseus 사에서 만든 제품이었다. 이 회사는 핸드폰 악세사리, 충전기 등으로 이미 사용했다. 대체적으로 제품 마감도, 내구도 등 만족도가 높은 제조사였다. 만족도가 높은 만큼 이 회사제품은 다른 제품들 보다 개인적으로 신뢰도가 높다. 그래서 가격이 다른 비슷한 제품에 비해 조금 높더라도 중국산은 언제 고장날지 모르는 내구성에 늘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 회사 제품을 선택하기로 했다.

 

우리나라 쇼핑몰을 검색해보니 동일 모델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없었고 모두 해외 구매대행 제품이었다. 대략적인 가격을 보니 배송비까지 포함해 거의 3만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역시나 다시 알리익스프레스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었다.

 

Baseus FM Transmitter Car Bluetooth 5.0 FM Radio Modulator Car Kit 3.1A USB Car Charger Handsfree Wireless Aux Audio MP3 Player

 

수령 후 디자인을 보니 정말 예쁘장하게 잘 빠졌다. 외장이 그냥 플라스틱이 아닌 가벼운 알루미늄 바디로 되어 있어 요즘 감각을 잘 반영했다.

 

블루투스 FM 전송
MP3 재생
USB 고속 충전

 

이 세 가지 기능을 단 만원 돈에 시거잭 충전기 하나만으로도 만원이 넘는데, 가격과 디자인 모두 만족 스러워 사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었다. 바로 구입해 약 2주 만에 물품을 받았다.

 

BS-01

Input 값이 12V-24V이다. 승용차 뿐만 아니라 24v를 출력하는 트럭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USB 충전 단자 Output의 경우 각각 5V, 2.1A; 5V, 1A를 출력한다. 1A를 출력하는 곳은 USB 메모리 등을 꽂아 사용하는 편이 좋고 충전 전용 단자로 휴대전화를 충전해야 빠를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다.

 

기존에 자동차에 물려서 사용하던 걸 가지고 와 사진을 찍어보니, 이곳 저곳 상처난 곳이 보인다.

 

USB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을 할 수 있다. USB를 포트가 두 곳이나 있다. 위에 음표가 표시 된 곳에는 MP3가 담겨 있는 USB 메모리를 연결해 블루투스 연결이 아닌 다이렉트로 음악을 송출할 수 있다.

 

자동차 시거잭에 연결하면 이곳에 LCD 숫자가 나타난다. 주파수를 설정할 때 사용한다. 그리고 상시로 13.3~14 가 변경이 되는데, 처음엔 이 수가 무슨 의미를 나타내는지 몰랐다가 찾아보니 시거잭에 흐르는 전압을 표시한다고 한다.

 

3월 말에 구매해 4월 초에 수령 후, 두 달이 넘도록 사용하는 동안 큰 속을 썩이지 않고 원하는 기능인 블루투스, 휴대전화 충전을 충분히 소화했다. 사실 고장이 아니라면 속을 썩을 일이 전혀 없다. 단, 주파수가 겹치는 부분이 있을 때, 다소 노이즈가 껴서 지지직 소리가 들리는 경우가 있다. 이건 이 제품만의 단점이 아니라 모든 트랜스미터가 가진 동일한 한계이다. 방해가 없는, 중첩이 되지 않는 주파수를 잘 찾는 수 밖에 다른 방도가 없다.

 

Baseus FM Transmitter Car Bluetooth 5.0 FM Radio Modulator Car Kit 3.1A USB Car Charger Handsfree Wireless Aux Audio MP3 Player

 

SM3 블루투스 (Bluetooth) 스마트폰 연결 법

 

※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거나 마음에 든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과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실어주세요.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앞으로 더욱 좋은 글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