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Baseus 자동차 고속 무선충전기 Baseus 15W Light Electric Holder Wireless Charger 알리익스프레스 내돈내산 구매후기

무선 환경은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무선 청소기가 그렇고 무선 인터넷 WIFI가 그렇다. 무선 휴대전화도 인류의 삶을 크게 바꾸어 놓았다. 무선은 복잡함에서 단순함으로 옮겨가면서 동시에 기능과 성능은 그대로 옮겨가는 것을 목표로한다. 약 7~8년 전에도 무선 충전기술이 있었다. 처음 그 기술이 스마트폰에 적용되어 무선충전기를 구매해서 사용했었으나 워낙 충전속도가 느려서 주용도로는 사용하기 어려웠다. 보조적인 역할로 무선충전기를 사용했었던 기억이 있다. 어느덧 시간이 흘러 이제 주용도로 사용하기에 충분한 속도의 무선충전기 가능한 시대다. 데스크에서 뿐만 아니라 모빌리티에서도 무선 충전 기술이 유선과 큰 차이를 못 느낄 정도로 발달했다.

Baseus Light Electric Holder Wireless Charger 알리익스프레스 내돈내산 구매후기

무선충전기는 최소한 10W이상 지원하는 제품이 쓸만하다. 그 이하는 사실 이용하기에는 답답하다. 최근에는 10W이상 15W 정도가 적당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구입하고 사용하는데 큰 부담이 없다. 물론 25W이상을 지원하는 무선 충전기도 있다. 가격이 상당히 높게 책정되어 있어 부담스러운게 사실이다. 수년 뒤에 적정한 가격으로 내려오면 그 때 사용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본다. 아직까지는 10~15W 정도면 충분하다.

 

15W 무선 충전 성능을 지닌 자동차 무선충전기를 찾아보니 역시 알리익스프레스가 저렴했다. 특히 전자기기 악세사리 분야에 이름을 떨치고 있는 Baseus에서도 디자인, 성능 모두 만족하는 자동차 무선충전기를 내 놓았다. 이리저리 비교해본 끝에 구매했다.


지난달 25일 주문해서 11월 4일 수령했기에 정확히 열흘 정도 소요됐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시 배송 속도는 정말 예측하기 어렵다. 어떤 건 두달이 넘어도 소식이 없는 반면 또 어떤 건 이렇게 주문시 2주 안에 도착하는 물품도 있다. 오래 기다릴 것 없이 금방 받아서 아주 만족스러웠다.

 

Baseus Light Electric Holder Wireless Charger

포장 상자의 외관은 위와 같다. 제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구성품 이용방법이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송풍구 고정거치대, 그리고 공기 압축 석션 거치대가 두 종류가 기본 구성이다.

 






구성품을 한 데 모아 사진에 담았다. 좌측부터 송풍구 홀더, 공기압축홀더, 무선충전기본체, USB C 타입 케이블이다.

 


USB C 타입으로 충전을 지원한다. 향후 호환성 C타입이 좋을 것 같아 이 제품으로 고른 이유도 있다. 15W 출력을 지닌 마이크로5핀 단자가 들어가 있는 저렴한 가격에 많이 있었지만 단자 때문에 케이블을 여러개 지니고 있어야 한다는 사실이 정말 불편하다. 또 EU에서는 호환 안되는 충전단자가 불필요한 환경오염의 원인이라고 지적하기도 한다. 동의하는 바이다.

 


Baseus Light Electric Holder Wireless Charger

중국 제조 제품이고 모델 이름과 간략한 사양이 인쇄되어 있다.

 








좌측의 버튼을 짧게 누르면 좌우 날개 홀더 부분이 열린다. 또 길게 누르면 LED 라이트를 ON / OFF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길이에  따라 높이를 조절이 가능하다. 무선충전의 경우 충전 부위의 위치가 일치해야 정상적으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치 조절은 필수라는 생각이 든다. 높이 조절로 인해 다양한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하다.

 








 

무선충전기능에는 시거잭 충전기 퀵 차지를 지원해야 가능한 듯 하다. S20+와 무선충전기 그리고 여러 시거잭 충전기를 가지고 테스트를 해봤을 때, 퀵차지 기능이 있는 시거잭 충전기에서만 무선충전이 됐다. 처음에 퀵차지 기능이 없는 충전기로 USB연결을 했으나 무선 충전 기능이 반응하지 않았다. 기기 불량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 반품을 진행을 고려했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충전기를 변경해서 다시 무선충전을 해 보니 정상적으로 무선충전이 가능했다.

 


이 제품만 무선충전이 가능했다. 따라서 무선충전기 구매시 따로 고속충전이 가능한 시거잭 충전기를 따로 구비해야 한다.



출력이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지 무선충전기능이 작동하지 않았다. 단, 무선충전기의 좌우 날개형 홀더가 열리거나 충전기의 LED 전등 효과는 들어왔다. 따라서, Baseus 자동차 무선충전기를 고려할 때, 시거잭 고속 충전기를 따로 구비해두어야 한 다는 점은 기억하자.

자동차 시거잭 Baseus BS-01 블루투스 FM 트랜스미터 MP3플레이어 USB 고속 충전기

 

Baseus 자동차 고속 무선충전기 Baseus 15W Qi Car Wireless Charger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바로가기

Related Posts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신차를 구입할 때 결제 방식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은 중요하다. 일시불, 할부, 현금,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는데, 각각의 방식은 자신의 재정 상태와 필요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 특히, 목돈이 부족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퇴계원 나들목 ~ 일산 나들목 구간은 국민연금공단의 자회사인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건설하고 운영 관리 중이다. 한국도로공사가 아닌 민간투자자본에 의해 건설된 고속도로이다. 즉 민자도로다. 이 구간의 통행료는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징수한다. 하이패스도…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는 울산광역시의 자랑스러운 랜드마크로, 울산하버브릿지(주)에 의해 운영 관리되고 있다. 울산의 남구와 동구를 최단 거리로 연결함으로써 주민의 편익 증진과 물류 비용 절감, 그리고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유료도로이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신차 구입 시 고려해야 할 결제 방식은 다양하다. 일시불과 할부, 현금과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며, 목돈을 준비해 일시불로 구입할 계획이라면 신용카드 결제가 유리할 수 있다. 이는 신용카드 사용…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수년전 경부고속도로에서 시간을 착각하고 버스전용차로를 타고 가다가 카메라가 번쩍하는 걸 눈으로 보고 감짝 놀라 바로 차로를 나와 지금 시간이 몇시인지 확인했던 기억이 난다. 9시가 넘은 줄 알았는데, 8시를…

인천대교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방법

인천대교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방법

인천대교는 인천국제공항과 송도국제도시를 연결하는 대한민국 대표 교량이다. 송도에서 인천국제공항 및 영종도, 송도 주변 관광지를 가려면 이 다리를 꼭 건너야 한다. 물론 유료도로로 통행료를 납부해야 한다. 하이패스가 설치되어 있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