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무선마우스를 사용하다가 리시버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필자도 부주의한 탓에 마우스 리시버를 잃어버려 한참을 찾았으나 결국 찾지를 못했습니다. 이전 마우스에서 사용하던 여분 로지텍 리시버가 있어서 혹시 하는 마음에 꽂아서 시도를 해보니 역시나 반응이 없었습니다. 남는 리시버에 마우스를 페어링하는 법이 없을까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어렵지 않게 마우스를 여분 리시버에 페어링 하는 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본인의 리시버가 나노 또는 유니파잉 둘 중 어느 것인지 확인 후 해당 리시버에 필요한 유틸리티를 다운받아 페어링 초기화 작업을 하면 됩니다.
유니파잉 리시버의 경우는 위 로고가 기기 또는 리시버에 새겨져 있습니다.
1. 먼저 아래 링크에서 본인의 리시버에 따라 유틸리티를 다운받고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필자는 나노 리시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노 리시버를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나노 – 일반적으로 하나의 기기를 하나의 리시버에 연결
2. 나노 리시버는 설치 과정이 따로 필요 없습니다. 바로 응용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내용을 확인 후 다음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3. 이 화면에서, 마우스의 전원을 오프/온을 해줍니다. 그러면 곧 바로 페어링이 됩니다.
4. 마우스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 후,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5. 마우스와 여분 리시버의 페어링 작업이 끝이 났습니다.
정말 간단히 페어링 초기화 작업을 완료 했습니다. 리시버가 없어서 쓸모없던 마우스가 심폐소생술을 통해 새 생명을 얻게 됐습니다. 앞으로 리시버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관리해야겠습니다.
이런방법이있는줄모르고 리시버 살뻔했네요. 감사합니다 짱짱
대박.. 정말 꿀정보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