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의 끝은 어디까지일까요? 의류 부터 대형 텔리비전은 물론이고 이제 안경까지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사실 안경은 직접 써보지 않고는 어울리는지 안어울리는지 알 수가 없기에 수십여년을 직접 안경점에서 맞추곤 했습니다. 무슨 자신감인지 용기를 내어 안경도 직구를 해봅니다. 뭐니 뭐니 해도 저렴한 안경값을 자랑하는 중국 알리익스프레스를 샅샅이 뒤져 가며 고르고 골라 필자에게 어울릴 만한 안경 프레임을 찾은 끝에 2주 정도의 기다림 끝에 드디어 받았습니다. 사실 안경은 지난 4월 경에 수령했고 지금 11월된 현재까지 무리 없이 잘 쓰고 다니기에 6개월 남짓 한 사용기를 적어 봅니다.
아래 사진이 필자가 고르고 고른 안경테 입니다. 가격이 보이시나요? 10불이 조금 넘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 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위해 다시 들어 가보니 4월에 구매 했을 때 보다 약 1불 가량 저렴해 졌더라구요.
사실 주문을 할 때까지 만 해도 반신반의 했습니다. 직접 착용해보지 않은 까닭에 어울리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생각에, 안 어울리면 그냥 장식품으로 쓰자는 생각으로 프레임만 구입했지만, 다른 용기있는 분들의 후기를 보니 아예 렌즈까지 다 맞추기도 하더군요. 전 혹시 잘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기에 렌즈는 동네 안경점에서 맞추자는 생각으로 프레임만 주문 했습니다.
주문한 지 약 2주 만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주문을 넣고 발송전에 판매자에게서 판매자 아이디를 즐겨찾기를 해 주면 선물을 같이 보내주겠다고 메시지가 와 있더군요. 그래서 흔쾌히 수락을 하고 즐겨찾기를 했습니다. 어떤 선물이 함께 올까 기대하면서 포장을 뜯어 봅니다.
판매자가 보냈다는 선물은 위에 보이는 빨간 동전지갑이었습니다. (이걸 어디다 써?) 실망감을 뒤로한 채, 원래 아이템에 집중해 봅니다.
케이스를 열어 보니 구매 감사 카드와 함께 안경 프레임이 고이 담겨 있었습니다.
사이트에 사진과 다르지 않아 만족 스러웠습니다. 다만, 귀에 닫는 부분이 너무 조여 압박이 있어 한동안 통증을 경험해야 했습니다.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워 바로 안경점에 연락해 렌즈를 주문하고 렌즈를 넣는 작업을 진행 했습니다. 그 이후로 지금껏 6개월이란 시간동안 잘 쓰고 다니고 있습니다. 주변인들이 보면 잘 어울린다는 이야기를 종종 하곤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만족스러운 테를 구입하게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회원가입 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끝내기
이제 또 새로운 안경을 구매하려고 알리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쓰고 있는 안경인 Lindberg 프레임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중국은 카피의 천국이니 비슷한 스타일을 쉽게 찾을 수 있더군요. 이번에는 렌즈까지 한 번에 구매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는 관심을 갖고 보고 있는 Lindberg Style의 안경 테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