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프킨으로 젓가락 받침대 만들기

식당에서 음식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 보통 물을 컵에 마시거나 숟가락와 젓가락을 세팅하곤 합니다. 성향에 따라 그냥 식탁위에 바로 올려 놓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청결함을 위해 네프킨을 한장 깔고 그 위에 수저를 올려 놓습니다. 네프킨 한장을 그냥 까는 것 보다 좀 더 센스 있게 젓가락 받침대를 만들어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1분이면 누구나 쉽게 따라서 만들 수 있습니다. 숙달되면 더 빨리 가능하구요.

 

먼저, 네프킨을 한장 뽑아 반듯하게 놓고 두번을 연속해서 접어 줍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좀 더 쉽게 이해 될거예요.


 

두번을 접으면 가나다란 사각형 모양이 됩니다. 다음으로, 양쪽 끝을 안으로 넣어 주면서 사다리꼴 모양을 만듭니다.


 

사다리꼴 모양이 어느정도 만들어 졌으면, 네프킨은 얇기 때문에 힘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튼튼한 지지대가 될 수 있도록 양쪽 끝을 모야 한 번 살짝 접어 줍니다. 사진을 보면 어떤 이야기 인지 쉽게 이해 할 수 있을거예요.


 

자 이제 모든 과정이 끝이 났습니다. 위 부분을 살짝 눌러 주어 받침대 모양을 만들어 준 후, 젓가락을 올려 놓으면 튼튼하고 위생적인 받침대가 만들어 집니다.


 


 

이런 방법을 알고는 있지만, 일반적인 자리에서 이렇게 만들어 사용하는게 사실 귀찮더라구요. 식당에서 주문시 그냥 밥 다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밥공기 뚜껑을 뒤잡어 그걸로 대신 젓가락 숫가락 받침으로 사용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