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보이지만 그 과정은 번거로움을 동반한다. 종이 문서에 서명이나 도장을 찍어 제출하는 것은 손쉬운 일이지만, 이메일이나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할 경우 서명이나 도장 이미지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불편함이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서명이나 도장을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어 후처리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전자 계약이나 전자 결재 시스템은 직장인이 서명이나 도장 이미지 파일을 필수적으로 보유하도록 만들었다. 즉, 전자서명용 싸인이나 도장이미지가 필수인 시대가 되버렸다.
도장이미지를 만드는 번거로움을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STAMPNG’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 사이트는 사용자가 원하는 도장 이미지를 단 몇 초 만에 생성해준다. 본 글에서는 STAMPNG 사이트의 특징과 사용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려 한다.
STAMPNG
Stampng은 고품질의 투명 배경 png 형식의 도장 이미지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누구나 즉시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용해본 결과, 다양한 디자인과 폰트 옵션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매우 넓은 선택의 폭을 갖고 개인의 취향에 맞는 도장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무료 도장 이미지 만들기
사이트 메인화면에 접속하면, 간략한 사이트의 기능을 소개한 안내글과 직관적으로 배치된 메뉴 버튼들(무료 도장 이미지 만들기, 행운의 로또 번호 생성, 이용 방법)을 볼 수 있다. 이 사이트는 도장 이미지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이용방법을 제공하는데, 사용자 가이드를 따로 읽지 않아도 될 만큼 절차가 간단하다. 하지만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상세한 사용 방법도 별도의 메뉴로 제공하는 세심함이 돋보인다.
도장 이미지 제작을 위해 이 사이트를 방문했기에 바로 도장이미지 만드는 과정으로 넘어가도록 하겠다.
1. 홈페이지의 메뉴 버튼 중 [무료 도장 이미지 만들기]를 클릭하면 도장 제작 도구 페이지로 넘어간다.
2. 이름 입력란에 도장에 새길 이름을 입력한다.
3. 도장 모양을 선택한다. 첫째줄에는 타원형, 원형, 정사각형,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이 있고 둘째줄에는 서예할 때 쓰는 수제 도장 느낌이 나는 형태가 타원형, 원형, 정사각형, 둥근사각형 각 종류별로 있다. 총 8가지 도장 모양중에서 원하는 도장 모양을 선택해준다.
4. 이름을 입력했고 도장 모양을 선택했다면, 이제 마지막 단계다. 이름을 어떤 모양으로 새길지 글씨체를 선택하는 단계다. 총 11가지의 글씨체 선택지가 있다. 마포애민, 수트, 원고딕제목, 수성혜정, 완도희망, 정선아리랑혼, 월인석보, 문체부궁서, 문체부흘림, 조선궁서, 본명조 중에서 원하는 글씨체를 선택한다. 당연하겠지만 모든 글씨체는 한글을 지원한다. 만약 이름에 한자를 입력했다면 조선궁체 또는 본명조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 이 두 종류 글씨체만 한자를 지원한다. 혹시나 싶어 영어와 숫자도 이름에 넣어 만들어 보니 잘 만들어 진다.
5. 글씨체까지 선택을 마쳤다면, 이제 화면 하단에 있는 [도장 이미지 만들기] 버튼을 누른다.
6. 화면이 전환되면서 1~2초 정도 기다리면 도장 이미지가 완성되어 화면에 나타난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저장해 마음껏 사용하면 된다. 혹여나 만들어진 도장 이미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만들기 버튼을 눌러 위 과정을 반복하면 된다.
7. STAMPNG 사이트가 마음에 든다면 Ctrl+D를 눌러 즐겨찾기에 추가해 검색에 들어가는 시간을 아끼는 걸 추천한다.
번외1, 내 도장 공유하기
번외로 [내 도장 공유하기] 버튼이 궁금해 스마트폰에서 동일하게 도장이미지를 만들어 보았다. 물론 테스트를 해보니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내 도장 공유하기 버튼은 작동한다.
스마트폰에서 도장 이미지 만들기 완성 페이지에서 “내 도장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화면 하단에 공유기능이 있는 SNS 앱 목록이 나타난다.
카카오톡, 텔레그램과 같은 메신저 앱 뿐만 아니라, Gmail 과 같은 메일앱으로도 도장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다. 필자는 간단히 카카오톡을 선택했다.
공유할 친구 또는 대화방을 선택하면 바로 도장이미지가 전송된다.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공유기능으로 도장이미지를 공유해서 보내도 이미지 파일의 속성은 그대로다. PNG이고 배경이 투명하다. 해상도는 200X200이다.
번외2, 행운의 로또 번호 생성
번외로 하나 더, 최근에 행운의 로또 번호 생성 기능이 추가되어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다. 누구나 꿈꾸는 로또 1등 당첨, 대박 행운을 비는 마음으로 운영자가 만들었다고 한다. 번호 추천 방식도 로또 방식으로 하나씩 하나씩 뽑는다고 하니 재미삼아 해보고 로또 한 번 구매해보면 좋을 듯하다.
위 이미지는 필자가 생성한 로또 번호다. 총 5세트의 로또번호가 생성된다. 이 번주는 이 번호로 복권을 구입해봐야 겠다.
맺음말
몇 년 전, 이 사이트를 처음 소개했던 시점에도 그 유용성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사이트는 UI/UX 디자인 면에서 상당히 발전했다. 특히 도장의 형태와 글씨체의 종류가 대폭 증가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필요와 취향에 맞는 도장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며, 사이트의 성장과 발전을 증명한다. 이 사이트가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계속해서 제공하며 무료로 접근 가능한 서비스를 유지하기를 바란다.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며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