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설치하는 법, wow classic 설치

브리자드는 아재들의 주머니를 털려고 아주 작정을 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이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이하 와우) 클래식을 다시금 선보인다. 이 소식을 듣고서 가슴이 뛰는건 이제 가물해진 옛 추억이 떠올라서 일까? 와우를 하며 잠못이루던 그 그 시절이 주마등처럼 흘러지나간다.

 

와우 클래식이 오픈했다는 소식을 접한 와우를 추억하는 아재들은 너나할 것 없이 컴에 와우를 설치해보려 필자와 같이 마우스를 끄적 거릴터, 오랜만에 컴퓨터 게임을 해보겠다는 신념으로 앉았는데, 게임 하나 설치하는 것도 이제 쉽지 않다. 뭐가 그리 복잡해 졌는지…

 

먼저, 배틀넷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윈도우 기준으로 링크에서 설치를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배틀넷 프로그램을 설치를 완료 했으면,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 그리고 아래 그림을 따라 진행을 해주면 된다. 필자는 처음에 그냥 보이는 대로 설치를 진행하다가 클래식이 아닌 현 확장팩을 설치를 했다. 클래식과 확장팩이 설치 방법이 다르니 아래 그림을 참고바란다.

 



위 이미지와 같이 버전을 선택하는 메뉴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을 선택해준다. 그러면 아래 화면 처럼 클래식 화면으로 변경이 된다.

 

클래식 로고를 확인하고 불타는 라그나로스가 보이면 설치를 눌러준다.



어느 정도 다운로드가 되면 게임 실행 버튼이 활성화 된다. 버튼을 눌러 게임을  실행한다.

 


게임 실행 화면이다. 서버를 선택해 들어 갈 수 있는데, 현재 세 개의 서버가 열려있다.

 


즐와~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