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설치하는 법, wow classic 설치

브리자드는 아재들의 주머니를 털려고 아주 작정을 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이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이하 와우) 클래식을 다시금 선보인다. 이 소식을 듣고서 가슴이 뛰는건 이제 가물해진 옛 추억이 떠올라서 일까? 와우를 하며 잠못이루던 그 그 시절이 주마등처럼 흘러지나간다.

 

와우 클래식이 오픈했다는 소식을 접한 와우를 추억하는 아재들은 너나할 것 없이 컴에 와우를 설치해보려 필자와 같이 마우스를 끄적 거릴터, 오랜만에 컴퓨터 게임을 해보겠다는 신념으로 앉았는데, 게임 하나 설치하는 것도 이제 쉽지 않다. 뭐가 그리 복잡해 졌는지…

 

먼저, 배틀넷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윈도우 기준으로 링크에서 설치를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배틀넷 프로그램을 설치를 완료 했으면,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 그리고 아래 그림을 따라 진행을 해주면 된다. 필자는 처음에 그냥 보이는 대로 설치를 진행하다가 클래식이 아닌 현 확장팩을 설치를 했다. 클래식과 확장팩이 설치 방법이 다르니 아래 그림을 참고바란다.

 



위 이미지와 같이 버전을 선택하는 메뉴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을 선택해준다. 그러면 아래 화면 처럼 클래식 화면으로 변경이 된다.

 

클래식 로고를 확인하고 불타는 라그나로스가 보이면 설치를 눌러준다.



어느 정도 다운로드가 되면 게임 실행 버튼이 활성화 된다. 버튼을 눌러 게임을  실행한다.

 


게임 실행 화면이다. 서버를 선택해 들어 갈 수 있는데, 현재 세 개의 서버가 열려있다.

 


즐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