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2급 (워드, 컴활 2급)필기 동시 합격 팁, 노하우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려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팁을 알려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관련 기본적인 자격증인 워드와 컴활 자격증 중에 무엇을 먼저 시작할까 고민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필자는 두 가지를 동시에 준비하라라고 과감히 말씀 드립니다. 필기 시험의 경우, 한글과 엑셀부분(컴활 2급 기준, 1급의 경우 엑세스 추가)만 제외하면 공통으로 출제되는 과목이 있기 때문입니다. 공통으로 출제되는 과목 외의 과목만 추가로 더 공부를 하면 되기에 동시에 두 가지를 준비해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사실 컴퓨터를 자주 다루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인 내용을 어느정도 알고 있기 때문에 시험 준비에 큰 어려움이 없음을 강조합니다.


 

또한 필기시험의 경우 합격 점수가 높지 않습니다. 90점, 100점 고득점을 요하는 시험이 아닙니다. 평균 60점 이상 (과락 40점)만 나오면 합격이기 때문에 과락만 면하자는 마음으로 문제를 풀어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위 이미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필자도 컴활의 경우 턱걸이 평균 60점으로 합격을 했습니다. 2과목(엑셀)의 경우 간신히 과락도 면했구요. 그냥 편하게 아는 문제 푼다는 식으로 풀어도 합격할 수 있으니 큰 부담없이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문제집 또는 학원강의가 필요한가?

필요없습니다. 문제집이나 학원강의 없이 충분히 합격 할 수 있습니다. 워드와 컴활은 충분히 독학이 가능한 자격증 시험입니다. 필기시험의 경우 문제은행 출제방식으로 문제가 출제가 됩니다. 즉 다양한 문제 풀에서 임의로 문제가 출제가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출문제만 잘 들여다 보아도 충분히 합격이 가능합니다. 물론 기출문제 외에도 공개되지 않은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어느정도 기본적인 지식은 있어야 하나 최근 3년 내의 기출문제만 풀어보아도 큰 어려움 없이 합격이 가능합니다.

 



기출문제는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http://www.comcbt.com/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

IOS 또는 모바일용 웹 버전

 

위 링크에서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틀린 문제나 난해한 문제만 따로 정리해서 시험 직전에 다시 한 번 확인해도 시험준비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정말 기본적인 컴퓨터 지식이 부족하고 컴퓨터와 친하지 않아 모든 문제가 어렵게 느껴질 경우, 시나공에서 공개하는 요약집을 다운받아 공부하면 됩니다. 회원가입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공부 한 다음에 시험접수해야지 하는 마음 대신에 먼저 시험접수를 한 후, 시험공부를 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아무리 쉬운 시험이라도 발등에 불이 떨어져야 더 긴장감을 갖고 공부를 할 수 있을 테니 말이죠. 시험접수는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상시 자격증 시험 인터넷 접수 (컴활, 워드프로세서)

 

Related Posts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코스트코 전국 매장 2024년 3월 휴무일

코스트코 홀세일은 2024년 3월 전국 매장의 휴무일을 공지했다. 대형할인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매월 두 번 의무적으로 휴업한다. 코스트코 역시 이 법을 준수하여 매장별로 매월 정해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