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이어지는 동장군의 기세에 한반도가 꽁공 얼어 붙었습니다. 어는 점이 낮은 소주까지도 꽁꽁 얼어 붙는 상황이니 그 추위가 어느정도인지 감을 잡을 수가 없습니다. 강추위가 연일 계속 되는 가운데 곳곳에서 동파 피해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세탁기가 얼어 붙어 빨래를 하지 못해 불편을 격는 사람이 많아 졌습니다. 이에 세탁기가 얼었을 때 대처 방법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석어 높은 순위에 랭크되기도 했습니다.
세탁기 동결관련 문의가 잦아지자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탁기 동결 관련하여 예방 대처 방법을 정리해서 공지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겨울철 세탁기 동결 예방 방법
세탁기 동결을 예방하기 위해서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세탁기를 설치한 장소의 온도가 영하로 내려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영하의 온도로 내려가는 곳에 설치 했다면, 세탁을 마치고 세탁기 내에 있는 잔수를 제거해 물이 얼어 세탁기가 작동하지 않는 상황을 방지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알려진 예방 방법입니다.
세탁기 동결시 대처방법
하지만, 추운 날씨에 매번 잔수를 제거해 가며 세탁기 동결을 방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부득이하게 세탁기가 얼어 붙었을 경우 대처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세탁기가 다소 차이가 있지만, 공통사항으로 세탁기 내부에 40~50도 정도의 따듯한 물을 가득채워 1~2시간 가량 해동을 시켜줍니다. 그런 후에, 잔수를 모두 제거해 주고 세탁기를 작동하면 됩니다. 그리고 급수호스나 퇴수구가 얼었을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따듯한 물로 녹여줍니다.
세탁기 동결로 인한 코인빨래방이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합니다. 대기인원이 많이 있다고 하니 추운날씨에 빨래를 잔득 들고 헛걸음할 수있으니 한가한 시간을 찾아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수도꼭지 동결시 대처방법
수도꼭지가 얼었을 경우 수건으로 꼭지를 감싸주고 따뜻한 물을 부어 녹여 줍니다.
주의사항
헤어드라이기등 전열 기구를 이용해 녹이기도 하나 과열, 누전 등의 사고로 화재로 번질 수 있기에 가급적이면 전열기구 사용을 금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