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Pig Toolbox, 마우스액션, 마우스 우클릭 방지 해제 (네이버 가능)

과거 인터넷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만 사용하던 시절과 달리 최근에는 다양한 브라으저를 각 회사별로 앞다투어 출시해 대중의 선택폭이 넓어 지고 있습니다. 네이버도 최근 웨일이라는 웹 브라우저를 발표했습니다. 독자적으로 브라우저의 모든 것을 개발 한 것이 아닌 크롬을 기반으로 네이버에서 개발한 독자 엔진을 추가 했다고 합니다. 이렇듯 관련 업계에서도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해 배포 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라우저가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크롬입니다. 크롬은 웹표준을 지키려는 노력을 많이 하고 있는 브라우저이기에 플래시같은 웹표준에 맞지 않는 기능을 과감히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빠른 속도로 웹 브라우징이 가능하도록 하여 기존 대부분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했던 우리나라에서 빠른 속도로 점유율을 높여갔습니다. 그리고 현재에는 거의 압도적인 비율로 이른바 대세 브라우저로 자리잡았습니다.

 

크롬을 대세 브라우저로 자리매김하도록 한 데 한 목한 것이 있다면,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들 수 있습니다. 크롬은 웹 서핑용 브라우저로서의 기능 뿐만 아니라 작은 OS라 할 정도로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 상에서 설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즉, 개발자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 공개하여 다양한 기능을 크롬에서 사용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 것입니다. 개발자들의 노력으로 정말 유용한 확장프로그램들이 많이 개발되고 공개되었습니다. 그 중에 특히 지금 소개할 확장프로그램은 Pig Toolbox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Pig Toolbox는 정말 강력한 마우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으로 마우스 제스쳐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한 마우스 조작만으로 웹브라우징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우클릭 방지 해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간혹 브라우징을 하다 보면 복제 박지를 위해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제한해 놓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카페, 블로그 등입니다. 특히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우클릭 방지 기능은 강력한 스크립트를 사용해 쉽사리 뚫리지 않지만 Pig Toolbox를 이용하면 간단히 헤제가 가능하빈다. 이것이야 말로 창과 방패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설치하려면, 크롬에서 아래 링크를 따라 가면 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ig-toolbox-super-gesture/oiplkfaidhjklglajdpfehoagkmlcakh

 

아래 링크를 따라 가면 아래 이미지 처럼 확장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에 파란 아이콘으로 크롬에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프로그램이 크롬에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고 설치가 됩니다.


 


권한 부여 및 설치 확인 안내 화면입니다. 내용을 읽어보고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눌러주면 됩니다.


파란색 버튼이 초록색 버튼으로 변경이 되면서 크롬에 추가되었다는 표시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주소창 우측에 조그만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위에 소개한 마우스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툴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기능을 찾아서 활용하면 편리한 웹브라우징을 할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