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캘리포니아 명물 인엔아웃 버거, IN-N-OUT BURGER

북미 서부 캘리포니아주의 명물중 하나인 인앤아웃버거를 소개하겠다. 미국에 있는 많은 햄버거 가게 중에서 대표격인 맥도날드도 캘리포니아에선 인엔아웃에게 두손을 들었다. 인앤아웃은 품질이며 맛이며 등등 여러면에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있다. 유독 캘리포니아에 매장이 많이 있는데 경영주의 독특한 마인드가 있다고 한다. 감자튀김의 주 재료인 생감자를 직접 배송해야 하는데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장거리 물류 이동은 어렵다는 뭐 그런(?) 이야기를 들었다. 하지만 이제 미국 전역으로 인앤아웃 매장을 확장하고 있는 듯하다. 최근에는 한국 서울에서도 매장을 열 계획이라는 소식도 들었다.

 

인앤아웃은 대표적인 기독교 기업이다. 인앤아웃이라는 상호도 성경에서 기초를 한다. 신명기 28:6에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에서 창안을 했다고 한다.

 

“You will be blessed when you come in and blessed when you go out” [NIV Deuteronomy 28:6]

 

캘리포니아 라미라다 지점의 전경이다. 드라이브인으로 주문을 하려는 차들이 줄을 서있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서 맛있게 식사를 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명물 인엔아웃 버거, IN-N-OUT BURGER

 

메뉴판을 찍어보았다. 메뉴는 상당히 간단하다.


 

주방의 모습까지도 다 보인다. 이곳은 주문을 하면 그때 그때 만들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좀 있는데, 그래도 빠르게 진행된다. 안에서 움직이는 직원들의 모습이 상당이 분주하다. 이곳을 보고 있으면 재미난 장면을 볼 수 있는데 통감자를 직접 해머 같은 것으로 찍어서 채를 만든다.


 


 

주문을 하고 받은 영수증이다. 대기번호22번이다. 기다리고 있으면 번호를 부른다. 나는 더블더블버거와 감자 그리고 소다수를 주문했다. 그리고 햄버거도 하나 추가해서 포장해 달라고 했다.


 

주문한 버거가 나왔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돈다. 주문한 것을 받을 때, 매장 직원에게 소스를 더 달라고 하면 사진에서 왼쪽에 보이는 소스를 추가로 준다. 물론 추가요금은 받지 않는다.


 

먹음직 스러운 더블더블이다. 패티 두장에 치즈 양파, 양상추, 토마토가 아주 맛있어 보인다. 패티도 진짜 고기 육질이 살아있어 식감도 아주 좋다.


 

이것이 매장에서 직접 손질한 감자로 만든 감자튀김이다. 음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입안에 침이 돈다.


 

감자를 다 먹고 케이스 안에 보면, 감자튀김을 어떻게 만드는지 안내를 해주고 있다. 간단히 번역을 해보자면, 1948년 부터, 트렌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없는 식물성 기름으로 감자를 튀긴다. 감자를 각각 매장에서 껍질을 벗기고 채를 썰고 신선한다. 뭐 이런 내용이다.


 

그리고 케이스를 살펴보면 이렇게 성경 구를 인쇄해 놓았다. 감자 케이스에는 잠언24:16를 인쇄 해 놓았다.

200×90 링크광고

 

“대저 의인은 일곱번 넘어질찌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재앙으로 인하여 엎드러지느니라”

“for though the righteous fall seven times, they rise again, but the wicked stumble when calamity strikes.”


 

음료컵 아래에는 요한복음 3:16 이 인쇄 되어 있다. 크리스챤인 나에게 이렇게 숨은 성경 구를 찾는 재미도 솔솔하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14341 Firestone Boulevard, La Mirada, CA 90638

 

크게 보기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This Post Has 2 Comments

    1. 기요미맘님 반갑습니다^^ 여기는 90도를 넘는 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막바지 더위가 아주 힘드네요^^ 잘지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