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PC 확인법 보호나라에서 간단하게 확인하자
인터넷 피싱과 각종 악성 코드, 컴퓨터 바이러스 로부터 자신의 컴퓨터를 지키는 것은 온라인 시대를 살고 우리에게 중요한 과제이다. 웹사이트나 이메일 및 다운로드된 파일등을 통해 바이러스에 감염된 pc는 개인정보 유출과 해킹의 도구가 되는 개인과 사회에 문제를 야기한다.
자신의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됐는지 혹은 좀비PC로 해킹에 도구가 되는지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보호나라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악성 봇 감염확인”을 선택하면 좀비PC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악성봇 감염 확인이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확보된 악성 봇 감염 PC에 자신의 PC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악성 봇 감염 여부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는 국내 관련 업체와 협조하여 악성 봇에 감염된 PC를 해커(명령제어서버)가 조종하지 못하도록 해커와 봇에 감염된 PC의 연결을 차단하는 DNS 싱크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DNS 싱크홀이란 봇에 감염된 PC가 해커와 연결을 시도할 때 해커의 시스템 대신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싱크홀서버로 연결하도록 하여 더 이상 해커로부터 악용당하지 않도록 해주는 시스템이다.
이렇게 싱크홀 서버로 연결된 봇 감염 PC들의 IP 리스트를 확보하여 PC가 봇에 감염되었는지 확인해주는 것이다.
확인 결과 악성봇 감염 PC라는 진단이 나올 경우?
보호나라의 백신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바이러스 백신으로 치료하거나 각종 보안 백신프로그램으로 치료하면 된다. 또한 e콜센터 118에 신고하면 자세한 안내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KISA전문가의 원격 치료 가능하다.